생각이 너무 많아요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생각이 너무 많아요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abc90991
·한 달 전
부정적인 생각이 반복됩니다.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ㅜ 청각도 예민해졌습니다.
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생각을 멈추고 움직여 보세요.
#불안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부정적인 생각이 반복되어서 힘든 마카님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부정적인 생각을 반복하고 있네요. 여기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고, 이러다보니 불안한 마음이 큰 것 같네요. 그리고 청각도 예민해져 있구요.ㅠㅠ
🔎 원인 분석
반복되는 부정적인 생각때문에 불안이 올라오고, 청각이 예민해 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람은 누구나 일정 정도는 부정적인 생각을 할 수는 있지만, 마카님과 같이 그 생각이 반복되면 힘들어지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아주 작은 부정적인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면서 점점 더 재앙적인 생각으로 변해 가는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반복되어 일어나는 부정적인 생각에 마카님 스스로 STOP(그만 멈춰) 명령을 내려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에 대한 생각, 즉 메타 인지를 사용해 보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내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 있는지 알아차리고, 그 생각을 향해 단호하게 스탑 명령을 내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종의 마카님의 굳은 의지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반복해서 일어나는 그 생각에 이제는 더 이상 끌려 다니지 않겠다는 마카님의 결단의 표현인 것입니다. 이렇게 단순하면서도 단호한 명령이 의외로 효과를 발휘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생각에서 벗어나기 위해 몸을 움직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일단 밖으로 나가서 산책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만일 이것이 여의치 않다면 집안에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괜찮고, 부정적인 생각을 다른 데로 돌리기 위한 방법으로 지금 마카님의 주변을 세심하게 살피면서, 어떤 것이 보이는지를 하나씩 바라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청각이 예민하다면, 시각과 체각에 집중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복되는 부정적인 생각을 알아차리고 그 생각에 STOP 명령을 내려보고, 생각이 아니라 몸을 움직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 중요해요! 자신을 위로해주는 활동을 해보세요. 친구나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힘내세요! 함께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k047qwer
· 한 달 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지현이777
· 한 달 전
공황장애 11년차인데 약도먹는데 치유가안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bc90991 (글쓴이)
· 한 달 전
세상엔 참 따뜻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모르젠장미
·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52살 시현이라고해요.2021년에 공황장애로 굉장히 힘든 시간을 보내왔습니다.지금 현재 완치 되어 불안이나 공포는 없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모르젠장미
· 한 달 전
손빨래 해보셔요.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참조.~~~~♡♡♡♡♡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모르젠장미
· 한 달 전
@지현이777 21년 공황와서 약먹고 걷고 움직이고 음악듣고 요리하며 극복했어요.힘내셔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모르젠장미
· 한 달 전
친구.지인.형제자매 큰 힘이 되는 분들 입니다. 하지만 그분들도 반복되는 상황에 힘이 든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ory99
· 한 달 전
@아모르젠장미 ㅁ 정말 축하드려요~ 참 건강한 방법으로 이겨내셨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모르젠장미
· 한 달 전
모두모두 힘내시고 극복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