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가지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신감 가지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제가 겉으로는 굉장히 밝고 발랄한 성격입니다. 하지만 제마음은 아닌것같아요. 자신감이 없고. 자주 위축이 되는 것 같아요. 자신감 얻는 법 좀 알려주세요 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7시간 전
외적으로는 밝지만 자신감이 없습니다.
#자아/성격
#자존감
#불안
#심리치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외적으로 밝게 행동하지만 내적으로는 자신감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겉모습과 마음속 모습이 다르게 느껴질 때 힘드실 것 같아요. 어떤 순간에도 마카님의 느낌과 생각은 정말 중요하답니다. 마카님만의 속도로 자신감을 찾아가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은 겉모습은 밝고 발랄하지만, 속마음은 자신감이 부족하고 자주 위축되는 것 같다고 느끼고 계시네요. 이런 감정 때문에 자신감을 얻고 싶어하는 마음이 간절하신 것 같아요. 자신감을 조금씩 쌓아가는 방법에 대해 의논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겉모습과 달리 마음속에서 느끼시는 감정들은 내면의 불안정함이나 자신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한 것일 수 있어요. 주변 사람들이나 사회적 기대 때문에 본래의 자신을 숨기고 다른 모습을 보여주려 하실 때, 이러한 감정적 갈등이 생길 수 있어요. 자신감은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서서히 형성되기 때문에,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긍정하는 태도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대처 방향 제시
자신감을 키우고 싶으시다면, 작은 성취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자기 자신에게 긍정적인 말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매우 중요해요. 또한,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며 자신만의 소소한 성공 경험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될 거예요. 자신감이 부족해지는 감정의 출발이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어떤 감정을 피하거나 억압하는지를 자각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내적인 힘이 생기는 것도 보조적으로 자신감을 채워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감을 떨어 뜨리는 원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