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진로
커피콩_레벨_아이콘자살하면되지
·2달 전
안녕하세요. 16살 여학생인데요. 제 꿈은 유명한 배우 또는 아이돌 가수가 되는것 입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뭘 해야할지 알고는 있는데 도저히 용기가 나지 않습니다. 꿈이 연예인 뿐만 아니라 제빵사도 있기때문에 더욱 더 망설여집니다. 아무래도 학생이다보니까 공부에도 신경을 써야해서 크게 확신을 갖고 발걸음을 내딛을수 없는것 같습니다. 저한테 학교,공부 는 무거운 짐으로밖에 느껴지지 않는데 학교를 그만두기에는 제가 그동안 꿈꿔왔던 학교감성,청춘을 충분히 만끽하지 못한것같아서 아쉽고, 부모님을 설득시킬 자신감도 없습니다. 하지만 더 늦어지면 정말 제 꿈과 거리가 멀어질것같아 불안합니다. 만약 연예인을 할거면 꼭 대기업에서 멋지게 성공하고싶습니다. 그 길이 쉽지 않다는것도 알고 준비할것도 많다는것도 아는데 그게 학교다니면서 하기엔 압박감이 커 더 앞으로 나*** 못할것같습니다. 이렇게 꼬여있는 제 진로문제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말 직설적인 인생조언이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진로고민조언전공적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막연함을 구체적인 계획으로..
#진로적성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배우나 아이돌 또는 제빵사를 꿈꾸는 16세 청소년 마카님이시군요. 학교 공부는 무겁게 느껴져 학교를 그만 둘까 생각도 하지만, 학교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것들을 충분히 더 느끼고 싶기도 하고 부모님을 설득할 자신도 없네요. 이왕 연예인이 되려면 대기업에서 꼭 멋지게 성공하고 싶긴 하지만 학교와 병행할 자신이 없다 보니 고민 중이신가 봅니다.
🔎 원인 분석
16세 정도의 청소년만이 꿈꿀 수 멋진 꿈을 꾸고 계신 것 같아 보기 좋네요. 하지만 마카님.. 일단 고민의 순서가 엉켜 있는 것 같아 그 부분의 실마리부터 찾아 나가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일단은 연예인으로서의 재능이 있는지 부터 확인하셔야 할 것 같은데, 실용음악학원이나 연기학원 등을 다니고 계시는 건지요? 학원을 열심히 다니면서 오디션도 여러 번 지원해 보시고 수많은 좌절과 실패도 반복해 보고 또 자신에게 재능이 있는지, 설사 재능은 있더라도 그 분야가 자신의 적성에 맞는지 등등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우선일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학교를 그만둬야 할지 말지는 당연히 연예인으로서의 가능성이 보인 후 소속사가 생긴 후에 생각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혹시 학원과 학교를 병행하는 것이 어렵다는 말씀이시라면, 학교는 당연히 다니셔야 한다고 생각해요. 연예인으로서 성공한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을 뿐더러, 설사 연예인이 된다 하더라도 마카님 말씀대로 그 나이에 즐길 수 있는 감성과 청춘, 그리고 추억... 무엇보다도 기본적으로 쌓아 나가야 하는 기본 학문은 반드시 쌓아 놓으셔야 무엇을 하든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부모님과의 충분한 의견 나눔과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그 부분부터 체크해 보셔야 겠네요.
짧은 글만으로 조언을 드리려니 한계가 있네요. 상담에서는 마카님의 어려움을 충분히 들어 드리고 함께 해결 방안을 찾아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