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에 첫출근 하는데 너무 두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상담|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번주에 첫출근 하는데 너무 두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inni94
·2달 전
아직 출근도 안했는데 벌써부터 사고 칠까봐 걱정되고 직장에서 미움받을까봐 너무 무서워요 전 직장 2개월만에 그만두고 한달만에 재취업인데 기대에 못미칠까봐 출근조차 회피할까봐 무서워요 그렇게 취업하고싶어 했으면서 전 왜이럴까요 취업 준비할때는 거의 공황이 와서 약도 타먹고 힘들었거든요 지금은 원하던게 이루어 졌는데도 불안하고 초조해요 제 심리가 왜이런지 도저히 파악이 안됩니다ㅜㅜ..혹시 저 같은 분 계신가요..?
눈치이직사회생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불안이 높은 마카님에게
#불안
#긍정적시각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우선 취업을 축하드려요. 정말 고대했던 일인데, 막상 가려니 회사의 기대에 못 미칠까 걱정이 앞서시네요. 공황도 오시고, 다시 회피하게 될까 걱정도 되시고요.
🔎 원인 분석
범불안장애는 일상생활 중의 사소한 일에 있어서도 지나치게 불안해하고 걱정하는 상태를 말해요. 물론 정상 범주의 불안은 위험한 사태를 대비하기 위한 경고 신호로, 생존을 위한 자연스러운 정서적 반응이랍니다. 하지만 불안과 걱정이 지나쳐서 일상생활 중에 여러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겪으며 삶의 질이 대폭 떨어지게 된다면 범불안장애를 의심할 필요가 있을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독일의 정신분석학자 카렌 호나이는 인간은 기본적으로 내재된 ‘불안’에서 벗어나기 위해 잘못된 욕구들을 과도하게 발산하기 때문에 도리어 불안의 딜레마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합니다. 남으로부터 사랑받고 인정받고 싶은 욕구, 칭찬받고 싶은 욕구, 성취하고 싶은 욕구 등이 지나치면 도리어 불안을 키우는 신경증적 욕구로 변질된다는 것이죠. 불안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흔히 느끼는 것일 뿐만 아니라 생존본능을 가진 동물은 당연히 느끼는 감정입니다. 사람은 불안을 통해 현실에 적응해 간다고 할 수 있죠.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해야 한다는 생각을 떨쳐버리는 게 필요합니다. 또 사물을 긍정적으로 보고 자꾸 부딪히려 시도하면 불안장애 극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답니다. 마인드카페를 이용하셔도 좋고요. 대면상담 서비스를 받으셔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용기 잃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하늘빵1205
· 2달 전
저도 그렇습니다. 첫출근만 하고 왔는데 스트레스 역치가 훅 넘어서 누워서 울고 있네요... 하지만 약을 먹으며 불안을 견디는 마카님께 응원을 전합니다. 저도 약 하나 털어먹고 조금씩 진정해보려고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nni94 (글쓴이)
· 2달 전
@하늘빵1205 응원 감사합니다ㅜㅜ 저도 제가 이해가 안가는 상황인데 찾아보니 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상황으로 힘들어 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버티면서 언젠가는 지나가리라 생각해보려고요..! 하루 빨리 평온해지시길를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shcalm
· 2달 전
또 실패하기 싫어서 그래요 실패를 두려워하지마시고, 버티고 발전하면 오래 다니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