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많이 먹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많이 먹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햇빛a21
·2달 전
먹는 거에 비해 활동이 적고 잠도 모지란 듯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광희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언제부터 음식을 많이 먹게 되었는지 전후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우울
#스트레스
#스트레스해소
#부정적감정
#폭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전문 상담사 정광희입니다.
📖 사연 요약
평소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다고 느끼시는군요. 먹는 거에 비해 활동이 적고 잠도 제대로 못주무시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스트레스를 경험할 때, 어떤 사람은 스트레스를 무던하게 넘기는가 하는 반면 어떤 사람은 스트레스로부터 대처하기 위해 자신만의 독특한 행동을 보이고는 합니다. 특히 자신의 마음을 관리하고 조절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 강한 자극을 주는 행위를 통해서 편안함을 느끼려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폭식, 폭음, 과소비, 자해 등등. 많이 먹는 것을 무조건적으로 심리적인 요인으로 원인을 돌릴 수는 없겠지요. 그러나, 평소 심리적인 어려움으로 잠을 제대로 못자고 무기력한 느낌을 받고 있다면, 어쩌면 현재 마카님이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 것은 스트레스 때문이지는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이 돼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은 어떤 상황에서 음식을 많이 먹게 되시나요? 언제부터 이런 모습이 나타나기 시작하셨나요? 때때로 심한 우울감을 경험하시는 분들의 경우, 마카님이 적어주신 것과 같은 증상을 보이고는 합니다. 평소보다 활동량이 줄어들고, 무기력해지며, 잠을 과도하게 많이 혹은 적게 자거나, 우울한 느낌이나 비관적인 태도가 일상에서 강하게 나타날 수 있지요. 혹시 마카님이 겪고 있는 스트레스로 인해 심한 우울감을 경험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돼요. 언제부터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나를 괴롭히는 스트레스와 고민들이 더더욱 음식을 찾게 만드는 건 아닌지를 점검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평소에 마카님은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하고 계시나요? 만약, 평소에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고 계시지 못한다면, 마카님의 힘든 마음을 잘 돌보시는 것이 지금의 증상들을 나아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거창한 것을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명상, 운동, 일기쓰기, 친구와의 수다, 취미활동 등등. 음식을 먹는 것 이외에도 마카님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먹는 것을 계속 찾고 있다면,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해소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부디 마카님께서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더욱 행복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