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이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계획이 없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대학생입니다 . 인생에 계획이 없어요. 계획이 있고 뭘앞으로 해나갈것인지 그러기 위해서 뭘 해야하는지 아니면 자격증을 딴다던지..주변 친구들은 이런것들에 열정도 있고자잘한 계획이라도 있지만 전 아무것도 없어요. 솔직히 친구들이 부럽긴하지만 딱 그 정도에요. 난 열정을 가지고 무언갈 하고 싶진 않아요. 스스로 그것에 스트레스도 받지만 그렇게 계획을 세워두면 사는데 미련이 생기잖아요. 그럼 살고 싶지 않을때 그럴수가 없을텐데.. 하는 생각때문에 그냥 살아요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너무 핑계인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앞으로의 계획을 고민하고 있는 마카님께
#고민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걱정이 되어 도움을 요청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대학생시기에는 자신의 적성, 흥미, 가치관 등을 고려하여 방향성을 잡아나가는 단계입니다. 이 시기에 많은 청년들이 많이 흔들리고 힘든 시기이기도 합니다. 마카님께서는 앞으로 잘 해나가기 위해 이곳에 글을 올려주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계획을 세우고 지켜야 한다는 압박감, 지키지 못했을 때 오는 후회 등이 걱정이 되시나 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계획을 거창하게, 또는 무조건 세워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마카님께서 현재 상황에서 어떤 것들을 해보고 싶은지, 어떠한 삶을 나중에 살아가고 싶은지, 어떤 것을 지금 하면서 행복한지 등에 대한 탐색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학학교상담센터가 있다면 흥미나 적성, 가치관 검사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마카님 스스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꼭 취업과 관련해서가 아니더라도 현재 어떤 것들을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아주 조금씩 일상에서 해나가시는 연습을 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마음먹은대로 잘 되지 않을 때 `실패`라고 여기기 보다는 `성공을 위한 좋은 자양분`이라고 바꿔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 이러한 미끄러지는 경험들이 쌓여 원하는 바를 이루게 된답니다. 마카님께서 무엇을 하더라도 의미가 있으며 해본 것, 노력 자체에 의미를 부여하면 무언가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2달 전
방황을 하실수도 있어요. 고민을 할수도. 대신 아무것도 안하고 그러진말고 알바나 대외활동을 하며 그래보세요. 죽지않는다면 사는데 결국 진로를 정하는것과 미래계획이란게 필요해지거든요. 살고싶지않을때를 상정하지마시고 일단 살아가면서 내가 절망적이지않게 준비를하세요. 죽겠다여기다가도 진짜 준비안하고 30살 맞이한분들 20대후반인분들 여기에도 있는데 더 힘들어하지 덜 힘들어하지않아요. 힘들고 방황할수 있지만 당장 죽는게 아니면 고통을 더 받지 덜받지않으니 마카님의 인생을 위해 무언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