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정말 ... 싫은 사람 좋은 사람 티내는 사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간관계 정말 ... 싫은 사람 좋은 사람 티내는 사람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인간관계 정말 ... 어렵다 내가 보는 눈이 없는건지 정말 일하는데 짜증나고 사람을 골라서 상대하는게 짜증나고 음식가지고 누구는 주고 누구는 안주고 그거야 그사람 맘이지만.. 상대방과 말을 하고 있으면 뚝 잘라버리고.. 정말 진상짓은 다한다 같은 공간에 있으면 다른사람과 친밀감을 과시하고 안볼려고 해도 안들을려고 해도 보게 되고 듣게 되니 정말 짜증나고 내가 왜 그사람땜에 화가 나고 신경이 쓰이는지 정말 화가 난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상대방의 무례함에 대한 화
#무례
#과시
#인간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일을 같이 하는 사람 중에 마카님에게 무례하게 말하고 심리적 공격을 하는 사람으로 인해서 마음이 상하고 화가 난다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일을 하면서 사람을 알게 되고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한 사람이 말과 행동으로 인해서 화가났다고 생각합니다. 일과 사람을 대하는 태도, 음식을 누구는 주고 안 주는 것으로 사람을 치사하게 만드는 것도 짜증 나는 일이라고 보여집니다. 한 공간에서 다른 사람과 친밀감을 과시하고 보거나 듣는 것도 불편함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상대방은 자존감이 낮아서 보이는 것과 행동으로 남을 끌어들여서 자신을 돋보이려고 하는 거 같습니다. . 한 공간에서 일하다 보니 민감해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람을 작은 것으로 자신이 우위에 있다고 보여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 그 사람은 심리적으로 작은 것에 상처가 있은 사람일 거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그 사람의 행동에 반응하기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치 그 사람을 '자랑하는 AI'라고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 그 사람 안에 새겨진 알고리즘에 따라서 행동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 마카님 안에서 민감해지는 포인트가 무엇인지, 그 때의 감정은 무엇인지 자각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마카님이 마음에 안정이 생기면서 조금씩 초연해지는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마카님을 위한 것에만 초점을 두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좋지 못한 행동에 쓰는 시간을 아낀다고 생각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민감해지는 감정과 원인을 찾아서 안정적으로 감정으로 조절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