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한테 너무 과분한 자리라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별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신한테 너무 과분한 자리라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어떻게 해야해요??? 나따위 별거 없고 걱정투성이에 나약한 인간인데 그 자리에 과연 내가 적합한건지도 모르겠어요 한없이 자신없고 도망가고싶고 준비하면서도 계속 현타오고 그렇네요 공격당하고 상처받을까봐 겁나요 내 나약함이 들춰질까봐 겁나요 나란 인간은 있는듯 없는듯 조용히 살고 싶은데 주변에서는 해보라고 하는데 안하니만 못할까봐 겁나요 너무 무서워요 말도 잘 못하고 그럴까봐 겁나고... 바보같이 보일까봐 불쌍하게 보일까봐 겁나고 병이네요 진짜.. 너무 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그 자리에 과연 내가 적합한 건지도 모르겠어요.
#걱정
#불안
#답답
#상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 입니다. 어떤 일을 하려고 하라는 격려와 지지를 받지만 시작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겁나기도 하고 불쌍하게 보일 거 같은 걱정이 마카님을 힘들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사연 요약
어떤 일을 시작하려고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추천을 하기도 하는데 마카님이 적합한 사람인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준비를 하지만 공격 당할 거 같은 생각이 들어서 현타를 느끼기도 합니다. 나약함이 보일 것 같은 두려움이 일을 시작하기 어렵게 합니다.
🔎 원인 분석
어떤 일을 시작하는 것은 쉽지 않은 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도 시작하는 것을 처음부터 잘하는 것은 아니고 걷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려움은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시작은 나이와 상관없이 두렵고 떨리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작은 것들을 평소에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하루에 10분 운동하기, 일기 쓰기 등의 작은 일을 시작하면서 매일 도전과 성취를 연습하는 것입니다. . 약한 모습은 시작의 모습이어서, 자신의 그런 모습을 수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누군가 지지하면 심리적으로 힘이 됩니다. : 반드시 타인이 아니어도, 자신이 자신을 칭찬하는 매일 3개 정도를 적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오늘 머리가 멋있다. 손이 예쁘다 등등 매일 느껴지는 것으로 하면 됩니다.
자신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연습을 하면서,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