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후반의 어려운 진로결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30대 후반의 어려운 진로결정
커피콩_레벨_아이콘파타야500938
·2달 전
4년제를 졸업한지 14년이 흐른 시간 동안 저는 그 사이 알바,공장,직장 등 다양한곳에서 일을 해왔고 단기간 교육과정인 국비무료/훈련학원을 다니며 비전공자로써 여러가지 과목을 배우면서 지내온거같습니다. 그러나 길을 잘못 잡아서일까요, 우여곡절을 겪음으로 인해 뚜렷한 직업을 찾을수없었고 한곳에서 몇년,몇십년간 근무도 못해봤어요. 그래서 한분야에 아주 오래동안 우직하고 굳건하게 자리를 지켜온 사람들이 부러웠지요. 그러는 동시에 자괴감이 들고 후회하는날이 많았습니다. 불과 2년전 사무보조계약직으로 1년 7개월 일을하였고 어느덧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퇴사를 한 후 쉬는동안 다시한번 원서도 내보고 면접을 보러갔지만 쉽게 인연이 닿지않더라구요. 진로탐색과 현장을 방문하여 자문을 구해보고 상담까지 받아오며 그렇게 공백기를 가져왔네요. 지금도 결정이 쉽지않은 몇가지 이유가 첫째는 생각이 많고 복잡한 점, 두번째는 제가 오로지 하고싶은거 할수있는것을 하느냐 또는 4차 산업시대와 나이제한없는곳을 고려하여 직업을 선택해되는 갈등에 놓여있습니다. 또한 시대와 일자리의 변화가 또 한번 바뀔수있음에 그때마다 직업을 바꿔야된다면...쫌 난해하지않을까싶네요. 그리고 전문성을 기르기위한 두가지 교육방향은 전문대학을 입학하여 교과정을 배운후 전문직을 가지거나 그것이 아니면 사설교육기관인 학원(국비무료는 아님)을 등록하여 공부와 기술을 배운뒤 전문직,취업을 하는게 좋을것인지 고민이기도합니다.
우울스트레스강박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bosco1
· 2달 전
글쓴 내용에 대해 많은 공감을 합니다. 아쉬운건 부족한점을 도와줄 전문가를 찾기가 힘들고 왜 힘들어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파타야500938 (글쓴이)
· 2달 전
공감해주셔서 다행이고 작은 의견도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파타야500938 (글쓴이)
· 2달 전
@skybosco1 네 그렇기도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2달 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파타야500938 (글쓴이)
· 2달 전
@소소88 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