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를 선택한것을 후회하진 않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퇴사를 선택한것을 후회하진 않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20대 중반입니다 알바로 시작했던 일인데 좋은기회로 정직원이 되어서 1년하고 몇달째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요 몇달 새 일에대한 스트레스 때문에 자존감은 바닥으로 곤두박질 쳐버렸고, 비참하다는 생각만 그득하고 긴장감과 불안함을 달고 사는 사람이 되어버려 며칠전에 사직서를 제출했어요 회사 분들은 정말 좋으신분들이라 사람에 대한 악감정은 하나도 없지만.. 일에대해선 스트레스를 극심하게 받아버려 도저히 일을 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한달 뒤에 퇴사하겠다고 말씀드렸는데.. 고민입니다.. 퇴사하고나서 원래 좋아했던 일을 배우고, 그 좋아하는 일에 대해서 자격증도 따고 그쪽으로 취업을 해보고싶은데 퇴사결정에 대해 후회는 조금이라도 할 수 있겠고, 앞으로 다가올 취업에 대한 미래가 불안하긴 해요..하지만 저 잘 할 수 있겠죠..?
적성직업취준진로고민조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wooj
· 2달 전
잘하셨어요. 버틸수 있다면 끝까지 버텨보는게 좋지만, 버틸 수 없는걸 질질 붙잡고있는건 미련한거예요. 포기하는 것도 굉장한 용기가 필요한 일이라는걸 잘 알아요. 너무 잘하셨어요. 미래는 계획하는 것이지 걱정하는 것이 아니다 라는 말이 있답니다. 흐릿한 것에 집중하려하지말고 눈앞의 선명한 것을 쫒으세요. 미래에 대한 불안이 많겠지만 잘 안될 것 같은 걱정보단 앞으로 어떻게 변화될지에 대한 기대가 더 많으셨으면합니다. 응원할게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달 전
@diwooj 두서없이 적은글이라 내용이 이상했을텐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미래가 확실하진 않지만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해보며 부딪혀보고 싶어요 응원 너무 감시합니다 좋은밤 되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eentreel
· 2달 전
세상에서 제일 멋있는게 도전이고, 글쓴이는 멋있는 삶으로 가려 발걸음 하기 시작한 겁니다 인생 하나뿐인 나의 소중한 삶 자신의 행복이 제일중요한데 너무 스트레스 받으면 그만둬야죠. 20대중반인데 대체 뭐가늦었나요 새롭게 시작할 길, 응원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2달 전
@greentreel 도전하는게 약간 두렵긴하지만.. 일단 뭐라도 부딪혀봐야 아는게 인생이라 생각하며 살아가보려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응원 메세지도 너무 감사합니다! :) 좋은밤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