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할 수 있을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잘 할 수 있을까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나같은 사람도 이 난관을 잘 헤쳐나갈 수 있을까 말도 조리있게 못하고 주눅들어서 자신감도 없고.. 내 자신을 믿고 싶은데 자신한테 신뢰가 없어서.. 미래가 두렵고 무섭다 새로 시작하기가 너무 두렵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새로 시작하기가 너무 두렵다.
#두려움
#난관
#주눅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말을 조리하게 못한다고 생각하고 자신을 신뢰하지 못한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미래에 대한 불안이 느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사연 요약
말도 조리있게 못하고 주눅들어서 자신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믿고 싶은데 자신한테 신뢰가 부족해서 미래가 두렵다고 무서운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 시작하기가 너무 두렵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 말을 조리있게 해야 한다는 생각이 스스로를 힘들게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자신의 감정을 수용 받지 못했던 경험이 스스로를 속일 수 있습니다. . 미래에 대한 불안을 받아들이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 시작하는 것도 불안이 함께 하기에 어렵다고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언어에 대한 부분은 스스로 글로 적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 자신의 감정을 매일 적어보는 감정 일기를 통해서 자신을 신뢰하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수용하는 것은 자신을 신뢰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 미래와 시작에 대한 불안은 누구나 있다는 것을 아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마카님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마음으로 자신을 위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성격적인 면에서 감정과 사고에 대한 검사와 상담의 과정은 자신을 신뢰하는 모습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sosoji
· 2달 전
저랑 같은마음이네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