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때문에 너무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꿈때문에 너무 불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hyu2873
·2달 전
안녕하세요 이번에 고등학교 올라가는 여학생입니다. 제 꿈은 연예계쪽이에요 가수나 연기자쪽으로 정말 너무 가고싶은데 사실 저기서 성공하는건 하늘에 별따기보다 어렵다고들 하잖아요 제가 정말 저길로 가보는게 맞는건지 도전해봤다가 너무 안되면 난 무슨길로 가야될지 너무 막막하고 불안해요 그래서 하루종일 제 미래의 불안감 때문에 하루를 너무 허무하게 보내고 하루하루가 저한텐 너무 괴로워서 미칠것같아요 그래도 안하고 포기하는것보단 한번 도전해보는게 좋을까요?
진로고민조언직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평안days0
· 2달 전
그럼요!! 아예 안 하고 포기하는 것보다는 시도라도 해보는 건 나중에 후회가 없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hyu2873 (글쓴이)
· 2달 전
@평안days0 그쵸.. 한번 도전해보려고요!! 뭐 잘 안되도 평안님 말대로 시도라도 해보고 후회하는게 더 좋을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평안days0
· 2달 전
@hhyu2873 아니에요! 힘내시고 원하시는 일 꼭 하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tmoney
· 2달 전
저도 한때는 예체능을 했었어요 지금은 그만두고 다른 길을 찾아가고 있지만요 정말 하고 싶은 일이라면 겁먹지 말고 도전해 봐요 아직 충분히 어리시고 일단 한번 해보는 게 나중에 후회 안 하고 좋거든요 그렇지만 실패하시는 게 무서우신 거잖아요? 그렇다면 어느 정도 남들 하는 만큼의 공부를 같이 하시는 것도 중요해요 나는 이거 아니면 안 돼 나는 공부랑 안 맞고 음악에 올인해서 성공할 거야 공부할 시간에 조금이라도 더 해야 해 이랬던 제가 지금 뒤늦게 공부를 하고 있어요 물론하고 싶은 일을 저도 접었을 땐 세상이 무너지는 기분이었어요 자존심도 상하고 지금까지 내가 뭘 한 거지 허탈하기도 했고요 하지만 저도 아직 많은 나이는 아니지만 인생에서 중요한 건 속도가 아니라 어디로 가는지 정확히 알고 가는 방향이라고 생각해요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이 달라지실 수도 있는 거고요 누구나 똑같이 비슷한 시기에 성공하지는 않아요 꽃이 피어나는 시기는 저마다 다르거든요 저도 아직 피어나지 못한 꽃이지만 저만의 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제 옛날 생각이 나서 댓글 적어봤는데 도움이 되셨을진 모르겠지만 지금 하고자 하는 목표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물론 꿈이 있는 만큼 남들보다 더 열심히 두 배 노력하면서 살아야겠지만요 그렇지만 또래분들 중에 진짜 하고 싶은 일이 뭔지 모르는 분들이 더 많을 거예요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hyu2873 (글쓴이)
· 2달 전
@getmoney 정말 가슴에 와닺는 말인것 같아요 그쵸 저마다 꽃피는 시기는 다 다르니깐.. getmoney님 말대로 남들 공부하는거 하면서 제꿈을 향해 노력해보려고요! 저도 응원합니다! 너무 도움되는 말이에요 정말 감사합니다 같이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