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분들께,) 취준이 길었던 분들께 여쭤보고 싶어요. 좋은 직장에 대한 눈높이를 낮추는 것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인 분들께,) 취준이 길었던 분들께 여쭤보고 싶어요. 좋은 직장에 대한 눈높이를 낮추는 것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닉네임129
·2달 전
대학땐 꽤나 에너제릭하던 제가 지금은 하루종일 누워있고 무기력~합니다. 이젠 취업도 모르겠고 왜 사는지도 모르겠다고 느끼고있어요.. 중증 우울증 진단받아 약도 먹고 있는데 다행이 약빨?이 좋아서 버티고는 있습니다 하하ㅏ... 첫 시작의 사기는 이젠 없는 걸 인정해야 할 것 같아요ㅋㅋ 일어나서 씻고 밥먹는게 버거운 정도인걸요ㅋㅋㅋ... 아무튼 질문의 요지는, 눈을 낮춰 직무가 맞는 작은 회사에서 시작을 해볼까 싶은데, 제 안에 두개의 자아가 충돌합니다.. 한놈은 이렇게 이번만 이번만 이러다가 계속 그렇게 도피하는거 알지? 라고 말하고, 다른놈은 세상 그렇게 빡빡하게 사니까 정신문제도 생기는거야. 유연하게 살아~ 새옹지마 몰라? 라고 말하네요... 혹시 눈을 낮춰 들어간 결정을 오래전에 하신 선배님의 계시다면 조언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으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악으로 깡으로 계속 덤벼본 선배님도 계시다면 경험을 말씀해주시면 정말 감사히 듣겠습니다!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2달 전
낮은 직장이라도 해보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사람도 만나보고 뭐든 부딪혀봐야 편협된 시선도 달라지고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