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라고 봐줘야 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동생이라고 봐줘야 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쿠로미koRnea
·2달 전
안녕하세요.저는 이제 3학년이돼는 학생입니다.저는 돌봄교실에 다니는데요.같은 자리에 있는 1학년 동생이 있는데 그 동생을 ♡라고 불를게요.1년 전 예기부터 하갰습니다.♡는 인사를 별로 안합니다.근데 제가 유튜브를 시작해서 ♡와친구들에게 말을 했습니다.근데 이상하게도모두 🖕나👎를 합니다 .심지어 제 딘짝까지도요! 그래서 ♡에게 물어봤다니 자기는 모른체 하더라고요.그래서 선생님께 말씀 드렸는데 선생님이 ♡가 했다고 하더라고요...상황은이렇습니다.♡가 제가없을때 친구들한테 이렇게 ♡가 말했습니다.''야 떡볶기 오늘 내가 쏠거니깐,*(작성자)의 유튜브 악플달자!!''라고 말한겄 갔더라고요...아무리 1학년이라고해도 이건 너무한거 아닌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rynay
· 2달 전
그 아이의 미숙함이에요. 그냥 나쁘게 말하면 부족한거죠. 근데 유튜브의 싫어요는 생각보다 영향이 적습니다 영향을 받을려면 1~2만이고 특히 잠깐 보고 싫어요를 누르는건 일종의 테러로 보고 영향이 미미합니다. 그러니 걱정마세요. 그 동생은 그냥 그런 아이인거고 마카님이 하는 유튜브에 영향은 적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umo
· 2달 전
유튜브에 끼치는 영향을 떠나서 아무리 어린아이라고 하여도 주변인을 선동하여 특정인물에게 모욕감이나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것은 아이만 아니라면 충분히 학폭위나 징계위원회에 넘겨도 무방한 일입니다.주변 어른들이 아이의 행동을 교정시켜주는게 그 아이의 미래를 위해서도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