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예쁜지 모르겠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예쁜지 모르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빠르게콩콩콩
·3달 전
주변 반응은 예쁘다 귀엽다가 대부분이고 저도 못생겼다 라는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만 이쁜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칭찬 들을때마다 속으로 혼란이 자주 오는데 더 설명한다면 그냥 낯선곳 모르는 사람 있는곳 가면 이쁘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자주 듣는건 아니고요 보통 친하지 않은 사람한테 자주 듣습니다. 거울 보고 메이크업이 이쁘다는 생각은 하는데 얼굴이 이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내가 진짜로 이쁜가? 난 잘 모르겠는데 이렇게 생각합니다. 근데 예쁘다는 생각이 이따금씩 들때마다 혼란이 옵니다. 이쁜 얼굴은 아닌것 같은데... 이러면서요.. 말이 좀 이상하긴 한데 제가 그냥 예쁜지 잘 모르겠습니다 말 그대로요 제가 좀 이상한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아뇨. 말이 되죠. 현실적으로 설명하자면 뭔가 화려하게 예쁜외모가 아니거나 스스로 보기에 흠이 있어보이면(평범과 화려한외모 사이에 예쁜외모정도의 얼굴인경우) 남들의 평가는 예쁘다,귀엽다 들어도 만족이 안되는거죠. 딱 느끼시는대로인거죠. 예쁜듯보이나 아닌거같고 남들에게 예쁘다,귀엽다정도 듣는 외모인거죠. 외모는 사실 뛰는사람위 나는사람있고 얼굴뿐아니라 몸매까지 치자면 비교가 끝이 없고 만족도 없어요. 그래도 예쁜외모이니 예쁜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빠르게콩콩콩 (글쓴이)
· 3달 전
@내공간의자유 아하 ㅎㅎ 신기하네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빠르게콩콩콩 (글쓴이)
· 3달 전
@내공간의자유 아 그런가봐요. 하긴 비교하면 끝도 없으니 뭔가 제가 원하는 대답이 있어서 좀 속이 편하네욬ㅋ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