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이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별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저는 전 연애에서 정말 평생 행복할 수 있겠다고 확신이 들만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정말 잘맞았고 서로 너무나 사랑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결혼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결혼이 진행되려하자 많은 고민끝에 결혼이 아직 구속과 같다며 자기가 지금은 사람을 책임질 책임감까지는 없는 것 같다며 그사람은 저를 떠났습니다. 그런데 금방 다른 사랑을 찾아갔어요... 그게 더 큰 상처가 되었습니다. 그 이별 과정에서 생긴 우울감이 지금 없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1년이 넘어가는 시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평상시에도 우울한 감정이 남아있고, 매일매일 그사람 생각을 합니다. 안하려고 해봐도 과거를 되새기거나 이랬다면 저랬다면 어땠을까하는 의미없는 상상을 하게됩니다.. 다른 모든 일에 흥미가 사라져서 일상이 참 괴롭습니다. 평소 힘들때마다 찾았던 독서나 걷기로 마음을 달래보아도 금방 다시 우울한 상태로 되돌아와요. 다른 사람과의 시간도 텅 빈 제가 앉아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24시간 그런건 아니지만 이 우울감이 평생 갈것만 같아서 너무 두렵습니다.ㅠㅠ 저는 이제 계속 이 마음을 지니고 살아야될까요. 새로운 사람도 만나보았지만 정말 나쁘게도ㅜ 마음이 그만큼 생기지않네요.. 우울증인것 같아서 병원을 가볼까 고민중입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이별극복환승이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약처방까지 원하시면 정신과도 좋고 아님 심리상담받아보세요. 정신과는 1회 30분내외 약값까지 포함해도 1-2만원이내이고 심리상담은 1회 50분내외 최소5만원부터인데 부담되시면 지역주민이면 무료로 심리상담해주는 정신건강복지센터라고도 있고요(말고도 몇곳 무료상담기관들있으니 서치해보시고) 그리고 마카님 스스로를 생각하세요. 그사람으로인해 망가뜨리지말고요. 잘생각하면 그런 책임감없는사람과 결혼하지않은게 다행이죠. 그사람은 이기적이나 최소한의 양심이 있기에 솔직히 말하고 떠난건데 결혼을 했더라면 양육을 신경안쓰든 불륜을 하든 아님 몇년안에 이혼소리를 하든 그랬을사람이였겠죠. 그걸 미리 끝낸건 오히려 하늘이 도왔다고 봐야하고요. 바로 다른사람 만나는것만봐도 책임감보다 감정과 성욕이 중요한 분이고 대개 그런분은 결혼보단 연애하고 살아야맞는인간이거든요. 그러니 마카님을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