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갈등이 계속 생깁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괴감|파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같은 갈등이 계속 생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flowingisle
·3달 전
대화가 너무 어려워요. 무언가에 대한 생각이나 의견이 있지 않아요. 그러다보니 말하는게 어렵습니다. 그다지 문제를 못 느끼며 살았는데 결혼하고 나니 이게 저에게 너무 큰 문제가 됩니다. 결혼 직전까지 쌓여가는 갈등에 파혼까지도 생각했지만 대화로 잘 풀어가면 적어도 직전의 괴로운 갈등은 덜 하지 않을까 하는 결론에(남편과의 대화를 통해) 결혼에 다다랐지만 여기까지 오면 안됐었나 하는 마음이 듭니다. 그 대화라는걸 못하고 있는 사람이 저이니까요. 제게 인지적인 문제가 있는걸까요. 똑같은 일로 계속 남편과 싸우게 됩니다. 싸운다기보다는 달라지는 게 없다고 계속 지적과 욕을 먹습니다. 똑같은 패턴으로 남편은 지적하고 저는 핑계 아닌 핑계를 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하루하루 욕을 먹습니다. 내가 그래서 바뀐게 뭐냐구요. 내가 하는 핑계 변명 다 지긋지긋하고 이해하고 싶지도 않다구요. 지난 1년간 다 참아주고 이해해줬는데 그래서 바뀐게 뭐가 있냐구요. 이기적이고 남의 말을 듣지도 않고 이해도 못하는 *** 수준이라고 합니다. 좋은 말로 할땐 못 알아듣고 욕을 하고 막말을 해야 알아듣는다고요. 남편이 항상 뭔가를 먼저 묻고 저는 답합니다. 그런데 내가 생각한 방식으로 남편이 반응을 하지 않으면 그 다음 말을 못합니다. 남편이 뭔가 말한것에 혼자 생각하고 이것저것 실행방법을 찾습니다. 남편이 다 주도적이고 저는 따라가는 편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거라도 만회하려고 하면 이 방법이 또 틀립니다. 흘려서 한 말인데 혼자 쓸데 없는 짓을 한게 됩니다. 내가 하는 일이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동안 한게 아무것도 없고 남편이 힘들다고 한 말들도 다 흘려 들어버리고 이해한다고 하고도 이해한게 아닌거였습니다. 나는 그냥 다 잘못한 죄인이어서 이제 만회해야 하는데 그게 자꾸만 어긋닙니다 남편이 싫다고 한 것만 안하면 되는데 계속 이걸 반복하고 있습니다. 스스로가 이런 사람이었나싶어 자괴감이 듭니다.
우울불안약물치료부부관계부부상담상담치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ienin
· 3달 전
저와 너무 똑같으시네요 제가 딱 그래요 무언가에 대한 의견이나 생각없이 그저 남들이 하자는데로 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구요 무언가를 말하는게 정말 어려워요 저희 남편도 같은 반응이에요 살다보니 제 자신이 진짜 무능하고 한심하게만 느껴지더라구요 상담 받아보니 정서적인 문제때문일꺼라고하는데 고쳐보려 노력해도 참 안되네요 조금씩 싸우더라도 이제는 제 의견을 말하려고 노력하는데 먼저 무언갈 말하는게 아직도 어렵기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