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을 잊으려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별을 잊으려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이별에 대해 계속 생각나는 기억들을 모르는체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생각날때마다 곱씹으면서 그 기억에 대해 생각도해보고 잘못도 분석해보는 등 기억에 맞서보는게 더 효과적일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영랑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마카님의 마음에 귀기울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별
#기억
#관찰자
#수용
#이별의의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이별과 관련된 기억들을 회피해야 하는지 직면해야 하는지 알고 싶으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과거의 기억이 자꾸 떠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별과 관련한 기억들이 내 마음 속에 완전히 소화되지 않고 체한 상태로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힘든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잘 돌봐달라고 우리의 마음이 신호를 보내는 것과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따라서 과거의 기억이 떠오를 땐 그 기억을 마주하고 내 마음이 전해주는 메시지를 경청해 보세요. 힘들었던 기억을 직면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관찰자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것입니다. 힘들었던 이별의 과정을 직접 경험하는 경험자의 입장이 아니라 한 발 물러서서 마치 제 3자처럼 관찰하는 관찰자의 입장에 서서 바라보는 것입니다. 이런 과정은 고통스러운 감정에 휘말리지 않고도 나에게 있었던 일들을 보다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기억을 떠올리게 될 때 느껴지는 감정이나 생각을 알아차려 보고 어떠한 판단이나 평가 없이 그 마음을 수용해 보세요. 그리고 그 일이 나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이별했다는 사실이 내 인생에 어떤 의미를 주는 것인지 떠올려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답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매드트럭
· 3달 전
떠오르면 떠오르는대로, 기억이 회상되면 회상하는대로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22FLOWER22
· 3달 전
이별 후의 감정 처리는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감정을 무시하거나 감정에 직면하는 방법 중 어느 것이 효과적인지는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1. 허용과 직면: 감정을 무시하지 않고 허용하면서 직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정을 억누르거나 숨기려 하면 장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시간이 필요: 이별은 시간이 필요한 상처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감정을 받아들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복되도록 기다려보세요. 3. 생각의 제어: 지나간 상황에 대한 생각을 완전히 피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그 기억이 떠오를 때는 어떻게 대처할지를 고민해보세요. 지나간 상황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자기 돌보기: 이별 후에는 자신에게 충분한 돌봄과 사랑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미, 친구와의 만남, 새로운 경험 등을 통해 자신을 존중하고 기쁨을 찾아보세요. 이별 후에는 감정을 어떻게 다룰지에 대한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이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전문가와의 상담도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