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식하고 토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폭식|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폭식하고 토하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js081205
·3달 전
올해 20살인 대학입학예정인 여학생입니다. 어릴땐 뚱뚱해서 무시도 정말 많이 받았어요.사촌,또래 짓궂은 남자애들,가족. 중학교때 같은반 남자애들이 저랑 같이 다니는 뚱뚱한 여자애를 매일 대놓고 욕하면서 조롱하며 왕따시켰는데 다른 예쁜여자애들한테는 친근하게 장난도치면서 놀더라고요.예쁜여자애들은 우대받는것을 즐기고요. 그게 살짝 트라우마가 된것같습니다. 제가 중3즈음부터 살이 다 키로 갔어요.몰라보게 예뻐지고,주변친구들 사이에서 예쁜애 취급도 받고,입고싶은 옷도 마음대로 입어도 되고, 심지어 뚱뚱한 시절 남자애들한테 우대받았던 여자애가 저한테 예뻐서 부럽다고 먼저 말을 걸더군요. 예뻐지니까 세상이 달라졌어요.예쁘면 정말 모든게 다 용서가 되니까.. 살찌는게 두려워서 하루종일 굶다가 폭식하고,억지로 토하기 시작한게 벌써 2개월이 지났습니다.하루에도 체중계에 4번씩은 올라가요. 토를 끊으려고 하는것도 사실 몸 걱정이 아니라 먹토를 하면 얼굴형이 바뀐다고 들어서..저도 외모에 집착하는 제가 정말 싫은데,예쁘지 않으면 저는 남는게 없어요. 먹토를 끊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2가지의 선택지가 있을거 같은데 무엇이든 마카님이 고치고자하는 의지가 중요할듯 합니다. 1. 정신과에 가서 진단받고 먹토를 하려는 충동성을 억제하게끔 약처방을받는다. (참고로 미자여도 정신과 보호자없이 가실수 있으며 1회 30분정도 약처방받아도 1~2만원내예요) 그리고 주1일씩 꾸준히 가서 상담받고 스스로 외적인것에 집착을 내려놓는 연습을해보세요. 2. pt를 끊어서 건강해지자. 정신과 약처방도 좋지만 마카님이 계속 먹토를 하면 산이 역류하는것이라 몸에 굉장히 안좋고 그렇게 살을 빼는건 사실 예쁘게 살을 빼는것이 아닌 말랐지만 근육은 없는상태라 살이 잘찌는 체질일수도 있어요. 이게 무조건 굶거나 안먹는다고 좋지않은게 근육대비 지방이 많은 체질인데 간헐식단식같이 안먹다가 먹으면 그 첫끼는 지방축적으로 가기쉽고 구토를 많이하면 얼굴형도 달라지고 위가 나빠져서 마카님의 목을 넘어 썩은내가 나게 돼요. 보면 실제 극단적으로 다이어트하는 모델들이나 위,장이 안좋은 경우에 위에서부터 썩은냄새가 올라오는건데 입냄새로 오해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해요. 그러니 pt를 끊어서 전문가한테 물어보면서 운동해보세요. 무엇보다 마카님의 스스로를 잘대해주셔야죠. 주변의 변화에 휘둘려서 나를 아프게 만들지마세요. 그리고 아직 미자여서 예쁘니 모든게 용서가 된다 생각하지만 사회나가봐요. 외모는 수단일뿐 정답이 되진않아요. 좀더 호의를 받고 칭찬을 듣고 이성한테 인기받는것 외 내가 일을 못한다? 실수한다? 거기다 실수한것에 싹싹하게 대처못하고 우물쭈물거린다 엄청 깨져요. 또한 외모관련 직종, 적어도 인플루언서라도 되지않는다면 외모는 그렇게 예뻐봤자 어떤 커리어적 도움되는것도 없지 예쁘니 눈에 띄어서 입에 쉽게 거론되지 여우처럼 잘 치고빠지면 모를까 예쁜데 순진하고 잘휘둘리면 오히려 사람들한테 이리치이고 저리치이고 이상한남자랑 꼬여서 인생어찌될지등등 지금은 외모카스트제도라 불릴정도인 외모에 관심이 엄청많은 미자니 그렇지만 그게 다가 아니예요. 외모로 중심을 잃어 휘둘리는순간 압박은 심해지는데 무언가 이루는거 없이 외모만 집착하는건, 타인의 얘기에 맞춰사려는 생각은 매우 위험해요. 내 진로와 직업 그리고 내몸을 생각해줘야 앞으로의 경쟁사회를 버티실거고요. 그러니 건강하게 도전해보세요. pt가 부담스러우면 다이어트,운동지식 서치해보시고 그냥 헬스장만이라도 다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