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때문에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드름 때문에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귀욤하으니
·3달 전
요즘 여드름 때문에 힘들어요.. 처음엔 코에 조금씩 여드름이 번지기 시작 했어요.. 그러다 점점 여드름이 커지면서 이마에도 번졌어요.. 여드름 때문에 힘들어요.. ㅠ ㅅ ㅠ 요즘 여드름이 커지고 있어요... 그래서 얼굴 전체에.여드름이 났어요.. 동생도 저한테 여드름이 많다고 놀린 적이 있어요.. 친구들도 저를 놀릴가봐 걱정되요.. 여드름을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을까요? 피부과에 가 봤는데도 해결이 안되네요.. ㅠ ㅅ ㅠ 해결 방법 좀 알려 주실 수 있나요?
여드름피부고생외모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do6
· 3달 전
기본적인 것들을 잘 준수하면 됩니다. 저도 청소년 때 여드름을 달고 살았어서 마스크와 함께 입학한 걸 다행이라고 여길 정도였는데요ㅜ.. 밀가루랑 단 음식 섭취를 조절하고 밤에 일찍 주무시고, 물을 자주 드세요. 저 같은 경우는 학생 때 물을 정말 안 마셨는데 물을 많이 마신 날은 피부에서 빛이 날 정도로 차이가 컸어요. 그리고 여드름은 보통 과도한 피지 분비 때문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폼클렌징으로 세안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해요. sns에서 약산성 클렌징폼이 피부에 좋다고 많이들 광고하는데 여드름 피부에는 정말 비추합니다... 피부에 가는 자극이 어떤진 모르겠지만 대체로 세정력이 안 좋아서 피부에 남은 기름기가 잘 안 씻기거든요... 약산성 폼클렌징 피하시고 여드름에 좋다고 홍보하는 클렌징폼 사용을 권장드려요. 스킨케어도 중요하긴 한데 어떤 효과를 바라고 제품을 구매하시기 보다는 자극없이 순한 제품들 위주로 사용하시는 걸 권장드릴게요. 저도 여러 제품을 거치다가 지금 쓰는 스킨제품들에 정착했는데 여러 제품을 거치면서 피부가 몇 번이고 뒤집어 졌었거든요. 수분 충전 위주로 한다 생각하시고 순한 제품들 위주로 구매해서 사용하시면서 자기한테 맞는 제품 찾아가시길 바래요. 청소년기에 여드름이 나는 건 정말 어쩔 수 없지만... 최대한 잘 관리해야 흉터가 안 남거든요. 여드름 패치도 사용하시고요! 여드름이 심하게 번지면 피부과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그치만 뭐니뭐니 해도 정말 중요한건 물 많이 마시기, 잠 충분히 자기!!! 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3달 전
흉터까지 안간거면 케어하는건 쉬워요. 일단 폼클렌징을 사시고 부모님하고 같이 피부과에 가서 피부크림 아무것도 처방해달라하면서 (여드름치료제)클레오신 처방도 해달라하세요. 친구가 어려워할 수 있는 내용인데 여드름은 현재 건강보험적용이 안돼서 단독으로 처방받으려하면 처방진단서만 몇만원에 클레오신 1개에 1만원대후반이니 이거 하나 사겠다면 몆만원이 깨지는 기적을 보게되는데 보험적용이 되는 다른품목(예:습진,아토피등등)이랑 같이 처방하면 처방진단서는 몇천원밖에 안나오죠! 이리 긴설명까지 하며 클레오신을 추천하는건 여드름치료제의 정석이라 그래요. 여드름은 세안과 피지관리, 땀배출이 중요한데 그래서 운동해서 땀배기, 폼클렌징으로 세안잘하기, 클레오신 바르기 이 3개만 실천해도 지금보다 좋아질수 있어요. 그외에 여드름케어에 좋은 크림을 바를수도 있지만 기본은 위에 언급한것들이니 잘 지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