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내 사귀다 헤어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내 사귀다 헤어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크레이그사토시나카모토
·3달 전
여자친구가 외부활동을 많이해서 주변에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활동을 하는건 좋지만 카톡이나 인스타에 커플사진은 안한다하지만 다른 누군가 연애하냐고 물어보면 연애를 하지않는척합니다. 다만 여자친구는 부모님부터 친구들까지 소개해준것이 믿음이 있어서 한 것이다라고 하지만 잦은 술자리 만취와 연락 소홀문제 등으로 저도 연애에 대한 불만이 생겨 우리 관계에 대한 확신성을 요구하였고 두번정도 제가 이별하자 말하고 두번 헤어졌습니다. 그 이후 그래도 후회감이 남아서 잡아보았만, 여자친구는 서로가 너무 다르니 노력해도 안될것 같다고 하더군요. 근시일내 여자친구가 회사에서 퇴사를 할것인데 추후 인연이 닿으면 만나겠지란 이야기를 했는데 연락을 하지말고 기다려야할까요? 연락을 한다면 집착아닌 집착으로 보일까요?
관계회복의심이별극복재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달 전
여자친구가 외부활동을 많이해서 주변에 사람들이 많습니다.
#의심
#이별극복
#관계회복
#재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여자 친구의 연인을 사귀고 있다는 것을 모호하게 표현하고 이로 인해서 헤어지면서 아쉬움과 답답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사연 요약
여자친구는 부모님부터 친구들까지 소개해준것이 믿음이 있다고하지만 잦은 술자리 만취와 연락 소홀문제 등으로 저도 연애에 대한 불만이 생겼습니다. 우리 관계에 대한 확신성을 요구하였고 두번정도 제가 이별하자 말하고 두번 헤어졌습니다. 그리로 이에 회사를 퇴사하면 볼 수 없어서 마음이 공허한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여자 친구의 연인과 사귀고 있다는 모호한 반응이 마카님을 불안하게 한 것으로 보입니다. . 잦은 술문제와 연락 문제도 불신하게 한 상황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 이별에 대한 아픔과 극복에 대한 불안이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여자 친구와 관계에서 마카님이 생각하는 다양한 불신을 만드는 이유로 인해서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는 것을 힘들지만 받아들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커플이나 부부가 헤어지는 이유는 서로 신뢰가 깨지면서 정서적인 교류가 어려워지 때문입니다. : 마카님과 여자 친구가 이를 극복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 마카님 스스로 혼자서 위로하고 감정을 수용하는 과정을 통해 마카님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별과 만남, 다양한 감정을 심리적인 측면에서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eSparkling
· 3달 전
노력해도 안될 것을 아시는데.. 왜 연락을 기다리세요? 연락할까봐 무서워야지.. 새로운 사람을 만날 준비를 하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무기력한50
· 2달 전
글로만 봐서는 여자친구가 님을 위해서 바뀌려고 하는 의지가 전혀 느껴지질 않아요. 관계라고 하는 것은 서로의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방적인 관계는 어차피 오래가지 못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