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은 아닌거같은데 뭘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우울증|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은 아닌거같은데 뭘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꿔바료우
·3달 전
7년의 결혼생활에서 남편이 두번이나 바람을 피워 결국 이혼을 하였어요 가스라이팅을하던 사람이라 바람을 피운이유가 저한테있다고 하면서 저같은 여자랑은 더이상 자기도 살기싫다하였어요 이혼한지 3달정도 되었는데 요즘에는 갑자기 눈물이 나면 멈추기힘들정도로 울음을 쏟아내요 빈번히 일어날때도 있고 한번도 우울한 생각이 안들때도 많아요 밥도 잘 먹고 잠도 잘 자는 편이에요 우울증같지 않다가도 한번씩 울컥 올라올때가 종종 있어요 갑자기 씻다가 운적도 있고 자려고 누웠는데 눈물이 갑자기 쏟아진적도 있어요 별로 심하진않은거같은데 아이가 있어 혹시 아이에게 나쁜영향이 갈까 싶어서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울땐 내가 실패한 사람같고 이혼이 내잘못같고 부모님께 실패하고 부끄러운 자식이 된거같다는 마음이 들어요 어찌해야 이런 울컥한 상태가 좋아질까요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지금은 힘들 때입니다. 스스로를 보살펴 주세요.
#이혼
#상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최근 이혼 후 감정적으로 조절이 안되고 눈물이 나고 비관적인 생각이 들어서 어떻게 해야 좋을지 힘든 상황이시군요.
🔎 원인 분석
7년이라는 긴 결혼생활이 남편의 외도로 이혼으로 마무리가 되었는데, 지금 3개월 밖에 안 된 상황에서 힘드신 것은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일 입니다. 오히려 자연스러운 감정의 흐름을 억지로 멈추려 하는 것이 상처를 제대로 치유하지 못하게 방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떤 상처가 났을때 치유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고, 그 사이에 많은 단계들이 있습니다. 때로는 약을 발라주기도 해야 하고요.
💡 대처 방향 제시
현재 마카님께서 처한 상황이 당연히 힘든 상황이라는 것을 수용하시고, 스스로에게 조금은 여유와 위로를 주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배우자의 외도로 이혼을 했지만, 그 과정에서 가스라이팅도 당하셨고, 주변 가족들이나 자녀, 여러 상황을 생각했을때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실 것 같습니다.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감정들을 통제하려 하기보다는 안전한 상황에서 그 감정을 알아주고 충분히 풀어주는 것이 감정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은 스스로를 단속하고 탓하기 보다는 보듬어주고 이해해주고 여유를 줘야 할 때인것 같습니다.
상담에서는 쉽게 꺼내기 힘든 내면의 힘든 마음들을 충분히 표현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자연스러운 감정의 표현을 통해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고, 힘든 상황을 이겨 나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