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떡하면 좋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떡하면 좋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마인아인
·4달 전
안녕하세요. 사연을 적어 보자하는 마인아인 이라고 합니다. 제가 요즘 약.간의 싸이코패스의 성향이 있는 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왜 제가 싸이코패스라 생각 하냐면.. 저희 고모집의 강아지 2마리를 보면 정말 꽉! 안아서 숨을 제대로못 쉬게해서 죽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요즘엔 어머니를 좋아하지만, 너무 싫어서 죽이고 싶단 생각을 많이 합니다.. 고모네 집의 강아지들이 제가 자주 너무 꽉 안으면서 방에 감금을 해서 저를 피하는 것 같아서, 가끔은 나만 보게 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자주 들어요..정말 어떻하면 좋을까요? 제가 가끔 집착을 해서..제가 정말 싸이코패스 이면 어떻하죠?? 자꾸 제가 나쁘고 미ㅊㄴ 이라 생각하고, 후회가 되요.. 어떡하면 좋아요?
충동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제가 정말 싸이코패스면 어떡하죠??
#충동
#성격장애
#싸이코패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마카님 안에 있는 공격성으로 인해서 자신이 싸이코패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으로 고민이고 답답하다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고모집의 강아지 2마리를 보면 안아서 갑자기 죽이고 싶은 생각이 드는 것 같아 놀랍고 싸이코패스인가 하는 생각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어머니를 죽이고 싶다는 마음도 들어서 싸이코페스인가라는 확신을 하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 싸이코패스는 통상적으로 나르시즘을 가진 하위 단계 성격장애로 이해합니다. . 어린 시절에 동물을 살해하거나 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자각하는 것에 대한 이해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성격에 대한 이해는 한 가지 사실로 이해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자기 아니 타인에 대하여 낮게 생각하고, 가치를 두지 않습니다. 종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자신의 감정을 자각하지 못하고, 공감을 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 자신의 감정과 성격에 대한 심리검사를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적절한 공격성을 해결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 스스로의 감정을 적어 보시고, 타인의 감정을 적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성격 변화나 자각에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성격을 이해하고 성장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penym
· 4달 전
쓴님이 사이코패스라면 그런 생각이 잘못되거나 나쁜일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wooj
· 4달 전
이상하고 나쁜 마인드긴하네요. 자각한것만으로도 훌륭해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해보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마인드디카페인
· 4달 전
그런 생각이 들더라도 실천하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충동이 조절하기 어려울 정도로 강하게 든다면 병원에서 상담받아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