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중독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ifeisshort123
·4달 전
손목에 자해를 하는 행동은 하지 않아요. 근데 어느 순간부터 남편과 싸우거나 화가 아주 나면 화를 불같이 내고 그랬던걸 후회 하면서 제 목을 끈이나 전선 샤워줄로 목을 졸라요. 그러면 뭔가 해방감이 느껴지기도 하고 기절하기 직전까지 가고 얼굴엔 핏줄이 터진건지 빨간 반점들이 남아있어요. 자꾸 화가 나면 그 감정을 잘 소화하지 못해서 이런 극단적인 방법을 찾는건지… 죽고 싶다는 생각은 없는것 같아요. 정말 중독이나 습관이 안됐으면 좋겠는데 기분이 안좋으면 바로 생각이 나요. 어떻게 안좋은 감정이 들때 자기파괴적인 방법으로 가지 않고 현명하게 해결 할 수 있을까요? 화가 부쩍 잘 나고 그 순간엔 폭발해 버릴 것 같아요. 정말로요 도와주세요
중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달 전
목을 매는 행동을 자주해요.
#중동
#자해
#자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싸우거나 화가 나면 자살 충동과 행동을 하는 것으로 당황스럽고 무섭다는 느낌이 들 거 같습니다.
📖 사연 요약
화가 나거나 싸우면 우울해 질 수도 있는데 화를 감당하기 어려우면 목에 줄을 대고 자살을 행동을 해서 고통스럽다고 생각합니다. 해방감을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독이나 습관이 될까 하는 두려움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 화가 나거나 다툼을 하면 생기는 감정을 해결하기 위해서 자살 행동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행동으로 몰고 가는 감정을 자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보다 건강한 방법으로 감정을 해소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목에 줄을 대로 고통을 느끼면서 느끼는 감정은 해방감이라 생각합니다. : 화나 다투는 것은 강한 답답함을 주는 것 같고, 무언가에 묶이거나 속박 당하는 감정을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 해방감을 느끼는 것이 목적이라면, 해방감을 느끼는 다른 것들을 평소에 해보는 것입니다. : 자유로움을 느끼는 다른 것들, 여행이나 소리지르기, 노래하기 등 일수도 있고, 마카님이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 이야기 해보거나, 적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혼자서 인형을 두고 친구처럼 이야기 해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강한 감정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 중에 마카님에게 적절한 방법을 찾거나, 막힌 감정을 수용과 공감을 통해서 소화되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와리와루루몬
· 4달 전
제 생각에 목을 끈으로 조르는것도 일종의 자해이고 위험한것 같으니 안하시는게 좋은것 같아요.그리고 정 못 끊겠다 싶으시면 병원도 가보시는게 좋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인생의안식처
· 4달 전
화내도 괜찮아요. 그런 감정을 느끼는건 나쁜게 아니에요. 천천히 대화로 푸는게 어려우면 부부상담 받아보시는게 도움되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