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 빚 갚아주느라 단돈 5만원도 없는 내 인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들 빚 갚아주느라 단돈 5만원도 없는 내 인생
커피콩_레벨_아이콘감자동글
·4달 전
진짜 뼈빠지게 열심히 일하는데 내가 먹고 싶은거 사고 싶은거 하나 못 사고 월급 받는대로 다 빠져 나가고 단돈 5만원도 없어서 지인들 생일 챙기지도 못 하는 이런 인생에 현타와 죽고싶다 진짜로 하루하루 현타오고 이렇게까지 살아야 하나싶어 이렇게 사는게 맞는걸까 언제쯤 여기서 벗어날 수 있는지 주변에 돈 빌리고 싶지 않고 나 혼자 버티고 싶은데 도저히 너무 힘들어서 다 내려놓고싶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혜영 코치
1급 코치 ·
4달 전
돈이 날 침몰 시키지 않게 하라
#돈
#금전문제
#경제적어려움
소개글
안녕하세요.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전환시켜주는 뇌해독코칭 전문가 김혜영 코치입니다. 불금이라고 들떠 있을 시간에 얼마나 고민이 깊으신지 삶의 고뇌가 느껴지네요.
📖 사연 요약
직장생활을 하심에도 불구하고 생활비나 기타 활동을 마음 편히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할 정도로 월급을 초월하는 지출로 고통을 토로하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글을 보면 마카님은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고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시여기는 분으로 생각됩니다. 하여 돈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주변 지인의 생일이나 주변인들에게 폐를 끼치는 것 등을 고민하고 계시네요. 월급이 다 빠져나간다는 표현이 있는데 월급의 지출처는 어떻게 되는지요? 혹시 사람과 관련있지는 않은지요?
💡 대처 방향 제시
돈에 쪼들려본 사람들은 지금 마카님의 심정이 어떤지 정말 잘 알거에요. 저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적이 있어서 그 답답한 심정 충분히 이해합니다. 돈이 제 아무리 중요한들 어디 마카님 목숨보다 귀하겠는지요? 돈에게 끌려 다니지 말고 돈을 지휘하며 살려면 돈을 부리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우선 돈의 사용처를 파악해 보면 어떨까요? 고정비용 항목들을 살펴보고 작게라도 내가 통제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돈을 부리는 훈련을 시작해 봅니다. 그리고 지출항목 통제가 잘 이루어지면 이제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해 봅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나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합니다. 돈은 움직이기 때문에 내게서 빠져나간 돈이 누군가에게 옮겨가듯 마카님에게도 언젠가 누군가의 돈이 옮겨올 수 있습니다. 돈과 관련한 마인드를 재정립하고 작고 사소한 행동들을 바꿔가며 돈에 대한 생각을 바꿔 나가도록 해보세요. 하찮아 보이는 행동이라도 이런 과정을 반복하면서 마카님의 에너지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그 에너지가 또 다른 좋은 행동과 기회들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돈 문제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마카님도 저도 그 중의 하나입니다. 남들 다하는 고민이라면 마카님 가까이에 해결책도 있을 수 있습니다. 5년 후 마카님의 행복한 미래를 상상하며 돈에게 지지 않고 마카님의 삶을 가꿔나가 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4달 전
다른글을 읽어봤는데 가족의 빚을 안갚을수 있는 방법이 현재라도 있는지 찾아보세요. 딴 어떤방법이 있는지 대한법률구조공단이라고 무료 법률상담이 가능한곳이 있어요. 예약하고 가심되고요. 상담시간은 10~15분내정도라 물어볼거 메모해서 가보시고요. 보니까 빚이 300정도던데 지금 마카님에겐 그돈이 크게 느껴지겠고 가족들의 무지한 대응으로 상황이 촉박해져서 더 엄청난 무게같겠지만 휴학하고 공장 2달정도 뛰면 갚고도 남을돈이예요. (그돈으로 정신이 망가지면 안된다는뜻이예요)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모르겠지만 최대한빨리 가족분과 같이 상담받아보시러 가시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너무 급하시면 가족들께 주변분중 빌릴데없냐고 해보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