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너무 안맞는데 맞춰 살 필요가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가치관|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서로 너무 안맞는데 맞춰 살 필요가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키미니키스오
·5달 전
여행, 음식, 기상/취침시간, 사고방식.. 1에서 10까지 하나도 맞는게 없습니다 이미 10년이상 살았고 서로 맞출 수 없다는 걸 알고 있는데 가족관계, 주변 시선, 경제적인 문제로 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같이 있는 것 만으로도 불행한데 계속 이 관계를 유지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5달 전
같이 있는 것 만으로도 불행한데 계속 이 관계를 유지해야 할까요.
#가족
#이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부부로 살아가는 것이 힘들어서 글을 올렸다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이미 10년이상 살았고 서로 맞출 수 없다는 걸 알고 있는데 가족관계, 주변 시선, 경제적인 문제로 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른 가치관이나 생각하는 것 등 다양한 면에서 어렵고 힘들게 살아오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 원인 분석
. 부부가 되고 가정을 만들었지만 서로 맞지 않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 서로 위해주고 배려하거나 조절하는 상황이 쉽지 않는 거 같습니다. . 대화가 단절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가족 주변의 상황과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헤어지기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부부가 되었지만, 많은 차이가 있고 서로 간의 간격이 벌어지는 과정에서 정서적이 회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다른 것을 조절하기는 어렵지만, 정서적인 부분에서 회복이 어려워지면 모든 것이 멀어지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전문가를 통해서라도 3자가 참여한 대화를 만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헤어질 생각이 확고하다면, 계획을 세워서 단기, 장기적 실행 항목을 만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카님의 마음을 공감하는 자리에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페회원1
· 5달 전
사랑하면 살고 아니면 헤어지는 겁니다. 이래나 저래나 더 감당할 수 있는걸 선택하는 것 뿐입니다. 이혼이 큰 흠인 시대는 아니지 않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닉네임을적어야하나요
· 5달 전
하나도 안맞으면 서로양보해야겠지만..일정부분 한쪽이 많이 배려를해야하겠네요..많이 사랑하셔도 힘드실것같은데..연애할때는 모르셨어요?..사랑이 뭔지 모르겠지만..잘생각해보시고 결정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페회원1
· 5달 전
@닉네임을적어야하나요 제가 생각하는 사랑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의 곁에 머물겠다고 결정하는 것 이라 생각해요. 어차피 사랑안하면 끝끝내 못 버텨요. 사람 상황이란게 갑자기 큰 질병에 걸릴 수도 있고, 갑자기 벼락 거지가 될 수도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곁에 머물건지 생각해보세요. 지금 아쉬운 점이 몇개 남아서 못놓고 있다면 그냥 지금 떠나는게 나을 듯.. 글쓴이의 글만 봐도 정말 힘들지만 그래도 사랑하기에 버티고 있는데 이게 맞을까요? 가 아니라 남의 시선이나 돈땜에 같이 산다고 하셨으니... 같이 있는것 만으로도 불행하가고 하시는데.. 나중에 그 작은 아쉬움마저 사라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