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의 빚으로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부모님의 빚으로 힘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달 전
홀어머니를 모시고 있는 30대 직장입니다 오늘 처음 빚을 알게 되었는데 제2금융권등 빚이 엄청난 걸 알게 되었어요 근데 제가 해결해 줄 수 없는데 너무 안쓰럽고 불쌍해서 제가 빚을 져서 현상태를 벗어나게 해주고 싶어져요 주변에서 엄마랑 연을 끊으라는데 그러기엔 또 마음이 약해져여.. 빚지지않는 선상에서 금전적 도움을 주고 말아야 하는게 맞을까요?
금전가족상담재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jnuekra
· 5달 전
가족이기때문에 더 고민이 많고 마음이 쓰이시겠네요. 주변에서 연을 끊으라고 하시는 걸 보면 이런 일이 종종 발생하고는 하나요? 만약 그렇다면 마음이 불편하더라도 나를 위해서,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 관계를 끊는게 맞다고 판단됩니다. 어머니께서 의존적 성향을 가진 분이시라면 평생을 마카님께 의존하시며 살게 되실 수 있어요. 독립적인 성향으로 어머니가 생활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는 것 또한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마카님깨서 빚까지 내가면서 도와드리는 건 확실히 아니라고 말씀드릴게요. 마음이 너무 불편하시다면 빚을 지지않고 생활이 망가지지않는 선에서 도움을 주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이 어떤 선택을 하시든 틀리지 않으신걸 거예요. 만약 금전적으로 도움을 드린다면 어떤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을지 신중하게 판단하시길 바랄게요. 그냥 생각으로 끝내는 것 보다는 텍스트로 “나는 어떻게 하고 싶은가” 장단점을 비교하다보면 더 많이 쓰는 목록이 있을거에요. 그게 마카님이 원하시는 선택일 수 있습니다. 힘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달 전
@ujnuekra 감사합니다 아침부터 감동 받았어요..! 제가 전에도 제가 빚내서 도와준적이 잇어서 너무 쉽게 생각했나봐요.. 모든사람이 아니라는데는 이유가 잇는거겠죠.. 냉정하게 생각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