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실수를 반복하기 싫은데 어떤 동기부여를 가져야 할 지 고민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같은 실수를 반복하기 싫은데 어떤 동기부여를 가져야 할 지 고민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삥삥이8888
·9달 전
17세 남자입니다. 한 2년 전부터 성인이 되면 어딘가에 소속되어 월급을 받으며 일하기 보다는 내 사업을 꾸려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며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에 고깃집에서 일하게 된지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알바를 시작하기 전에 제 계획상으로는 돈을 계획한 대로만 사용하고 나머지 금액을 전부 모을수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돈이 생기니 펑펑 써버리고 한달에 15만원만 사용하자고 정했던 상한선이 15에서 20,20에서 30 이런식으로 늘어나면서 돈을 모으지 못하고있습니다. 정말 무의미하게 6개월간 헛고생을 한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들고 어떤 동기부여를 가져야 돈을 모을수있을지, 계획을 실천 할 수 있을지 답변받고싶습니다.
동기부여강박돈모으기스트레스우울알바저축고등학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9달 전
돈을 모으고 계획을 실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기부여를 가져야 한다면, 먼저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계획을 세워보세요. 그리고 그 계획을 실천하기 위해 매일 조금씩 노력해보세요. 돈을 모으는 것은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꾸준한 노력과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해서 도전해보면 성공할 수 있을 거예요. 화이팅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uyos
· 9달 전
성인이 된 직장인들도 그런 실수를 많이 합니다. 고등학생이 돈을 벌어보는 경험을 한 것만으로도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낙담하지 말고 다시 마음가짐을 해보세요. 절대 헛고생한게 아니에요. 오히려 좋은 경험이죠. 성인되어서 이런 실수를 했으면 어쩔 뻔 했습니까 지금부터 다잡으면 돼요. 남들보다 빠른 시작인 셈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