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의 꿈을 위해서 바이올린을 열심히 했는데 후회가돼요ㅜ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연인|학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동생의 꿈을 위해서 바이올린을 열심히 했는데 후회가돼요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hilleanntwins
·10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했습니다.쌍둥이 동생은 피아노를 전공했고 예중,예고를 같이 나왔어요.그런데 취미에서 전공으로 하게되면서 저는 좋은 선생님을 만났는데 동생은 cctv달아놓고 쉬는시간 거의 없다시피하면서7시간을 내리 연습하게하고 심한 언어폭력,신체폭력을 하는, 그리고 정신적으로 가스라이팅하면서 그곳에서 빠져나오지못하도록 만들어서 초6때부터고3때까지 선생님한테 학대를 받았어요ㅠㅠ 저는 솔직히 실력이 그냥그랬고 동생이 촉망받는 인재였는데 동생이 조현병이 오게 됐고 그이후로 처음에 좋은 대학? 가고싶다는 동생의 꿈도 좌절되었고 제가 대신 꿈을 이뤄주고싶어서 고3때부터 열심히해서 나름 괜찮은 대학을 수석으로 붙었어요. 그런데 제가 원해서 열심히 한게 아니어서그런지 대학을 붙고 나니까 후폭풍이 오더라고요 동생은 그렇게 피아노가 싫어졌는데 나만 룰루랄라 학교다니고 싶지가 않고(물론 해야할건 했지만요)바이올린이 좋았지만 동생은 그렇게 되었는데 저도 바이올린이 싫더라고요.. 이해가 되실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내 모든걸 쏟아부어서 했는데 이제 인생에서 지울려니 제가 빈껍데기가 되는 느낌이기도 하고요.. 바이올린을 그냥 인생에서 지나가는 연인처럼 생각해야겠어요ㅠㅠ
트라우마중독_집착우울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10달 전
동생의 삶이 아니라 자신의 삶을...
#트라우마
#집착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동생의 아픔으로 인해 같이 힘든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대학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하면서 잘 달려 왔는데, 최근에는 함께 피아노를 전공했던 동생으로 인해... 특히 동생이 조현병으로 동생의 꿈이 좌절되자 그 꿈을 이루어 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서 대학에 수석으로 합격하게 되었지만, 지금은 자신이 빈껍데기가 되는 것 같고, 좋아했던 바이올린도 싫어지는 상황이네요.
🔎 원인 분석
사연에서도 적어 주셨듯이, 마카님이 스스로 원해서 열심히 한게 아니고 조현병으로 아픈 동생의 꿈을 대신 이루어주기 위해서 대학에 붙고 또 바이올린을 하게 된 것이 원인이 된 것 같습니다. 당시에는 동생을 향한 마카님의 사랑으로 열렬한 애정으로 이렇게 했을 것으로 짐작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그 때의 애정은 조금씩 사그라들었을 것이고, 현실적인 마카님의 삶이 전면에 부상되었을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바른 해결책은 마카님의 삶을 전적으로 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일을 해도 이것이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 내가 선택해서 하는 것과 다른 누군가를 위해서 대신 하는 것은 많은 차이가 날 것입니다. 마카님이 지금 다니는 대학, 그리고 전공하는 바이올린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재정립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물론 당시에는 동생의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이었겠지만, 이 꿈에 함께 담겨 있는 마카님 자신의 것도 발견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동생의 꿈을 이루기 위한 것이 전부가 아니고,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한 것도 있다는 것을 찾고, 그것을 인식하게 된다면 지금의 대학생활과 바이올린에 대한 마카님의 생각이 건강하게 바뀔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