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에 대한 집착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집착|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터넷방송에 대한 집착
커피콩_레벨_아이콘나랑같이있어줘
·일 년 전
친구도 취미도 없는 삶에서 유일한 재미가 인터넷방송이었습니다. 여러 방송을 보며 채팅도 안 치고 보고 그렇게 지내다가 어떤 방송에 빠지게 되었는데 그 방에서 채팅을 가장 많이 치는 사람도 되고, 후원도 하고, 선물도 보내고, 영상편집도 독학으로 해서 1주년에는 짧은 영상까지 만들어 보내게 되었습니다. 살면서 누군가에게 이렇게 마음을 쓰고 좋아해 본 게 처음이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갈수록 뭔가 잘못되고 있었습니다. 내 시간을 포기해가며 방송을 보게되고 , 내가 즐기는데 쓰는 돈을 줄여가며 후원을 하고, 방송이 없을 땐 그날 하루가 재미가 없고, 방송 분위기가 안 좋았던 날은 그 다음날까지 제가 우울해지고, 단톡방이 있는데 거기서 대답을 안 해주면 서운하고 불안해집니다. 일반적으로 좋아하고 응원하는 마음이 아니라 집착하고 짝사랑하는 마음이 생겨버렸습니다. 마음을 정리하고 가볍게 보는 때로 돌아가야 겠다고 생각하고 멀리 하려는데 너무 힘이 듭니다. 친구도 없고 재미없는 삶에서 대화를 할수있는 유일한 친구였고 퇴근을 기다리게하는 설렘이었으며, 나 스스로가 놀라게 열심히하게 만들었던 것이라... 처음부터 이런 재미를 몰랐다면 이렇게 괴롭지도 않았을 텐데... 평소에 너무 우울하고 무기력해서 일상생활도 어려움이 느껴져 약이라도 먹어야 하나 싶기도 하고... 우울한데 좋다고 청소도 주기적으로 하고 운동도 꼬박꼬박 나가는데 기분은 나아지지 않네요 시간이 해결해주겠지 싶기도 한데 지금은 많이 힘이 듭니다. 집착, 짝사랑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집착인터넷방송짝사랑우울무기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9달 전
집착, 짝사랑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무기력
#집착
#인터넷방송
#우울
#짝사랑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인터넷 방송에 집착하는 스스로에게 답답하고 힘든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 봅니다.
📖 사연 요약
. 마카님은 혼자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인터넷 방송을 시청하면서 친구나 취미를 보충하는 상황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 사회나 가족 관계에서 정서적으로 채워지지 않는 것을 인터넷 방송을 통해서 얻는 느낌과 관심을 받고 주기도 하는 과정이라고 느껴지면서 집착하게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정서를 채워주는 마음에 시간과 돈과 노력을 이 곳에 투자하다 보니, 마카님 자신의 삶은 사라지는 느낌이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 인간이 관심을 받고 싶은 마음과 정서적으로 만족되는 과정을 인터넷 방송 안에서 얻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제 관계가 아닌 상황에서 환상과 기대가 혼란스럽게 연합되면서 현실 자각을 어렵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다른 취미나 인간관계에서 얻는 과정이 부족하다 보니, 마카님이 컨트롤 할 수 있는 관계라고 생각하고 기대나 환상이 채워진다고 느낀 것으로 보입니다. .
💡 대처 방향 제시
* 환상과 현실을 구분하는 경계선이 허물어진 느낌이 듭니다. : 우리가 기대하는 것과 현실을 다를 수가 있습니다. 현실과 기대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는데 기대라기 보다는 환상을 가졌던 것으로 보입니다. * 환상 속에서 현실과의 괴리가 커지면서 정서적인 공허감을 더 느낄 것으로 보입니다. * 집착의 강한 동기와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자신을 지키고 현실에서 만나는 정서를 경험하는 과정을 이해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cccccaaaaaasss
· 일 년 전
그러한 관계가 결국에는 글쓴이님한테 허탈함, 집착, 짝사랑으로 느껴지게 하는데 지속될 수 있는 바람직한 관계가 아닌것으로 보여요. 사람인 이상 직접 만나야 그 존재를 느낄 수 있는데 인터넷이라는 허상에서 외로움을 갈구해봤자 결국 남는건 없을듯 합니다. 감정보다 이성을, 가슴보다는 머리를 우선시해야할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