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안하고 싶은 생각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것도 안하고 싶은 생각
커피콩_레벨_아이콘라임since8351
·일 년 전
아무것도 안하고 싶은데 자꾸만 하고 싶어지고 핸드폰 중독이고 안경을 써야하는데 안쓰고 그래요. 그래서 집에서 잔소리를 많이 듣고는 해요. 제가 시력이 0.6에서 0.5이거든요. 그래서 안경을 써야하는데 너무 불편하다고 어머니께서 말씀 드렸는데도 그냥 쓰라고 그러셔요. 그리고 제가 친구들에게 집착이 좀 심해요. 제가 친구들 남친 여친도 아니고 그냥 친한 친구사이이고 그냥 친구 또는 절친인데도 저도 집착 좀 그만하자. 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어떻게 해야할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제가 친구들이랑 가족들에게 괜히 미안하네요.
불안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6달 전
제가 친구들에게 집착이 좀 심해요.
#불안
#중독_집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핸드폰과 친구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서 고민하고 답답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연 요약
. 핸드폰 중독으로 인해서 눈이 나빠지고 안경을 써야 하는 불편감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친구들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서 불편함과 친구들과 불편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가족 안에 불편감과 감정에 대한 공감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머니의 안경에 대한 반응이 수용하는 느낌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 친구들과 핸드폰에 집착하는 것은 정서적으로 사람에 대한 감정을 나누고 싶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자신의 감정을 스스로 알아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자기 스스로의 감정을 일기로 적어 보시는 것입니다. ": 일기에 감정을 적어서 자신의 감정을 자각하고 조절하는 것입니다. > 중독되는 습관에는 중독으로 이끄는 감정이 있습니다. : 감정을 존중하고 스스로 방법을 찾아 보는 것입니다. > 운동은 중독을 조절하는 적절한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 자신에게 맞는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적절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감정을 알아 차리고 조절하는 과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