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 집착이 너무 심해요 진짜 너무 힘들어요 살려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고등학교|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인관계 집착이 너무 심해요 진짜 너무 힘들어요 살려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eoyeoni321
·일 년 전
저는 22살 여자인데요 똑같은 고민에 3년째 시달리는중이라 너무 힘들고 자살하고싶어요 이 고민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 같고요 그냥 죽어야 끝이 날 것 같고 제가 노력한다고 해결되는 문제도 아니에요 저는 어릴때부터 학교 이사를 많이다녀서 깊은 친구가 많이 없어요 고등학교때는 열몇명씩 몰려다니고 그랬지만 지금은 좀 다 어색해지고 그랬어요근데 저는 노는걸 좋아하고 외향적인데 친구가 없어서요 너무 우울하고 죽고싶을정도에요. 다른사람들이 친구랑 노는 sns를 보면 진짜 나혼자 자괴감에 빠지고 심지어는 엄마나 아빠, 동생들이 친구를 만난다고 해도 갑자기 심장이 쿵 내려앉으면서 나와 비교를 하게돼요 제가 자주 만나는애들은 3명정도 되는데 너무 적잖아요 걔네도 그리고 좀 타지에 있거나 하는 일들이 있고 군대도 있고 해서 자주 만나지도 못하고요 남자친구만 만나는데 진짜 약속이 파토나거나 약속이 없을때 오는 우울감때문에 미칠거같아요 인스타그램에 누가 친구들하고 노는거 올리면 그 친구들까지 다 들어가서 몇년 된 친구인지 고등학교 친구인지 대학교 친구인지 확인해보고 대학교 친구면 그나마 안부러운데 학창시절 친구면 그게 너무 부러워서 진짜 화도 나고 눈물나고 다 부서버리고싶을정도에요 새로운 누굴 만나도 얘는 친구가 많나 하고 거기에 집착하구요 그냥 제 인생 요즘 굴러가는 그 중심이 다 친구 친구 친구인거같아요
강박스트레스중독_집착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친구나 사람들에게 집착해요.
#중독_집착
#강박
#우울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혼자 소외되는 느낌으로 힘들어 하고 친구들에게 강한 집착으로 많이 힘들다고 느껴지는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 사람들과 친구들이 없다고 느껴지고 한자라는 느낌이 들면 우울감과 불안감이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 타인의 SNS를 보고 그들이 잘 놀고 있는 것을 보면 상대적 박탈감이 더 느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가족들이 다른 사람들을 만나 것만 봐도, 우울해지고 자괴감도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 가까운 친구가 많지 않다고 생각이 들어서 외로움을 느끼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 원인 분석
과거 학창시절 이사를 자주 다니면서 외향적인 성격이 마카님이 많은 친구를 지속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친구가 많아서 어울려 다니는 것을 좋아했지만, 현재는 어색한 사이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가족들과 비교가 되어서, 가족들이 다른 지인들을 만나는 것을 보아도 심한 우울감과 자괴감도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나는 사람들이 적은 것이 마카님에게는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하고 인식하고, 이런 현재가 마카님의 존재를 약화시킨다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사람들을 만나고 친구들을 만드는 것은 외로움과 혼자 살아가는 인생이 외롭고 혼자 살기에는 사회에서 정서적 어려움을 나누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 스스로 자신의 친구가 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외부에서 모든 정서적 만족을 채우려면 외부의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불안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외로움과 자괴감, 불안도 감정이기 때문에 자신의 감정을 만족 시키는 활동을 찾아보시고 스스로가 스스로의 애착의 대상이 되는 것--자신과 매일 이야기 하기, 자신에게 편지 쓰기 등이 도움이 괼 것입니다. # 자신의 감정을 공감하고 느끼는 명상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생을 길게 보시고, 자신과 함께 하는 다양한 방법을 찾는 것을 권합니다.
정서적 만족을 얻는 방법과 함께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닉네임일까
· 일 년 전
랜선친구를 구해서 톡하며 놀아요 무료하더라도 시간때우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