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폭식, 어떻게 벗어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압박]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계속되는 폭식, 어떻게 벗어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ytylan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서 유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저는 원래 마른 편이었어요. 하지만 재작년부터 방송쪽 일을 시작하며 처음으로 다이어트라는 것을 하게 되면서 먹는것에 대한 집착이 생겼어요. 그러고 미국에 와서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몸에 안좋은 군것질과 패스트푸드를 끊임없이 먹으며 처음으로 보는 숫자의 몸무게를 보고 충격과 함께 또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운동도 하며 건강하게 빼려고 하였지만 일주일에서 일주일 반정도 간헐적 단식이나 간식 별로 안먹기를 하며 운동도 병행해서 3-4키로가 빠지면 갑자기 공부때문에 발생한 스트레스 때문인지 아니면 조금 뺐다는 자기합리화로 갑자기 비정상적으로 폭식을 해요. 그래서 전 주에 줄여 놓은 위인데 거기다 음식물을 끊임없이 집어넣으니 속도 울렁거려 결국 토까지 하게돼요. 이렇게 벌써 5달째반복되고 있어요. 저도 이러면 안되는거 알지만 아무리 배부르고 토할거 같아도 현실에서 벗어나서 음식의 맛있음을 즐기며 잠깐의 행복을 느끼고 싶어서 계속 먹게돼요. 그래서 예전의 제 몸은 사라지고 통통해진 거울 속 제 모습을 보면 제 자신이 너무나 싫고 한심해요. 그리고 먹는 제 모습이 너무나 창피해서 제 제일 친한 친구 앞에서도 먹기 싫어서 같이 밖에서 공부하다가도 방에 들어가 혼자 먹어요. 어쩌다 이렇게 먹는 것에 집착하게 되었는지.. 회피형 인간이 되었는지...정말 제 자신이 너무 싫습니다.
위로식이장애폭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다이어트라를 하게 되면서 먹는 것에 대한 집착이 생겼어요.
#위로
#폭식
#식이장애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많은 스트레스로 식습관이 틀어지면서 심리적으로 불안한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재작년부터 방송 일을 하면서 스트레스가 가중된 것으로 보입니다. . 불안과 우울한 감정 등의 증상으로 인한 감정을 해소 하고자 먹는 것으로 이런 감정을 해결한 것으로 보입니다. . 먹고 살찌는 것일 싫어서 토하는 습관이 이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자신의 식습관을 보이기 싫어서 혼자서 먹는 습관이 생겨서 이런 모습에 수치심을 느낀다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일이나 공부를 하면서 생기는 긴장과 압박, 불안한 감정을 건강하게 해소하는 방법보다는 먹는 것으로 해결한 것으로 보입니다. . 먹고 토하는 것을 통해서 자신의 몸에 살 찌는 것을 회피하고자 한 것으로 보입니다. . 이런 행동이 반복되다 보니 수치스럽고 우울한 감정이 더 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자신의 스트레스를 주는 감정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 불안한 감정인지 우울인지 감정을 확인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 힘들고 마음에 압박을 느끼는 자신을 공감해주고 수용해주는 것입니다. # 먹고 토하는 행동을 순간순간 맛과 토하는 상황을 따라가면서 느끼는 것입니다. # 운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 봅니다. 감정을 순수하게 받아 들이고 감정을 판단하지 않고 이해해 주는 것입니다.
힘든 마카님의 마음에 도움이 될 것이고, 적절한 해결책을 찾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마카님의 식사를 매일 사진을 찍어보면 어떨까요? 하루에 얼마나 먹는지 얼마나 자주 먹는지 체크가 되면, 짠것,단거,튀긴것, 밀가루를 제외한 식사를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