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중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중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저는 어렸을때부터 성적인 동영상이나 만화를 보고 혼자서 자위늘 많이 했습니다. 성교육을 가정시간에 배우긴했지만 그시절에는 기본적인것만 배웠고.. 성지식이 하나도 없는상태에서 호기심에 본것들이 지금까지 수십년간 중독이 되었습니다. 자위도 거의 하루에 많게는 2번3번하고.. 지루증상도 보이고 몇일만 참아도 .. 머리속에서 떠나지 않습니다.. ㅠㅠ 아직 여자친구도 사귀어보지 못해서 더 집착을 하는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고치고 싶은 마음에 글을써봅니다.
중독_집착우울강박불안콤플렉스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9달 전
성적인 동영상이나 만화를 보고 혼자서 자위늘 많이 했습니다.
#불안
#콤플렉스
#스트레스
#강박
#우울
#중독_집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오랜 기간 동안 자위 행위를 하면서 중독이 되고 다른 활동보다는 심리적인 어려움을 자위로 풀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성인이 되었지만, 오랜 기간 동안 이런 행위를 통해서 해결하다 보니 답답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답답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자신에게 불안했던 감정이나 피하고 싶었던 감정을 10대 시절에 자위를 통해서 긴장을 완화하다 보니 쉽고 빠르게 심리적 안정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여 중독적인 행동을 보인 것으로 보입니다. . 다른 사람들과 교류나 연애를 하지 않았던 것으로 보이고, 심리적인 교류가 부족하다 보니 더 자위행위에 매달리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중독 증세가 일어난 배경과 현재의 상황을 검토하고 어떤 감정이나 사고가 중독을 강하게 하는지 알아야 할 것입니다. * 자위를 통해서 원하는 것은 감정의 조절입니다.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운동이나 다른 명상과 같은 모임이나 동호회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중독은 한 가지에서 다른 종류로 전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불안을 자극하고 강화하는 원인을 탐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독의 원인과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민트냐공
· 일 년 전
10대신가요? 그럴 수 있어요 운동많이하고 최대한 친구들이랑 만나세요 혼자 생각에 빠지지않도록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일 년 전
@민트냐공 30대에요 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이니마니모
· 일 년 전
30대여도, 40대여도, 나이를 떠나 우리는 모두 행위 중독에 걸릴 수 있어요.. 사실 저도 성중독 입니다. 저는 야동과 자위를 넘어 여러 남자들과 하는데 이걸 끊고 싶어도 다시 반복하고 있어요.. 그래서 상담도 받아보고 필요하다면 약물치료까지 해볼 생각입니다. 다른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려고 운동도 하고 집안일을 하고 일을 해도 이 나쁜 습관이 고쳐지지가 않네요. 도덕적으로 선을 넘은 적도 있어요.. 우리 힘들겠지만 성중독 이겨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