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 없이 모아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쓸데 없이 모아감
커피콩_레벨_아이콘one0801
·일 년 전
집에 이유없이 잡스러운 물건들을 모아가요 아침에 설거지도 안하고 몸이 천근만근 무겁고 귀찮고 치울 엄두 못내요 자꾸 모아가는데 이제 치우려고하는데 엄두가 안나고 차일피일 미루기만 하는 제자신이 이상해요. 정신도 멍해있어서 꼭 흐리멍한 상태로 하루를시작하다가 흐지부지 독거 중년이예요
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7달 전
집에 이유 없이 잡스러운 물건들을 모아가요.
#중독_집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물건을 모으는 자신의 모습과 멍한 느낌으로 답답한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 어떤 이유 때문에 물건을 집에 모으는 이유, 자신에 대한 답답함과 이유를 알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멍한 느낌이 있고 현실 감각이 떨어지는 느낌으로 인해서 답답하고 몸도 많이 무거워서 마음과 몸이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이 물건을 모으는 과정은 우울한 감정에 대한 반작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울감을 채우기 위해서 외부의 물건을 채우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 우울한 감정이 신체화로 나타나고 몸이 무겁고 피곤한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우울감이 현재의 감각을 무디게 하면서 감각도 무디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 강박적인 사고도 함께 하기 때문에 삶을 답답하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우울감을 줄이는 운동이나 불안을 완화하는 활동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신체 운동, 특히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 상황의 시작을 찾고 해결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약물치료와 상담을 추천 드립니다. 현재는 스스로 우울한 감정에서 벗어나기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약물치료와 상담이 회복을 이끌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안한 마음보다 전문가를 찾는 과정이 마카님의 삶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가와 함께 할 때 보다 나은 회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저장강박증은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ne0801 (글쓴이)
· 일 년 전
@tltprl 티브이를 보고 최근 저장 강박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