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운 친구들이 제가 양성애자인걸 말할까봐 두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양성애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싸운 친구들이 제가 양성애자인걸 말할까봐 두려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작년에 제가 소수의 친구들에게 양성애자라고 커밍아웃을 했는데 그 일을 중심으로 다투게 돼고 다른 친구들에게도 아웃팅을 해서 거의 혼자 다니다시피 했어요. 올해는 똑같은 일이 되풀이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제가 양성애자라는걸 새 친구들에겐 절대 말 하지 않기로 결심했어요. 그런데 싸운 친구들이 제 친구들에게 제가 양성애자라는 사실을 말하면 어떡하죠? 그럼 제 친구들도 등을 돌리지 않을까요? 아니면 아예 먼저 커밍아웃을 해버릴까요?
망상불안스트레스트라우마우울성정체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당분간은 그냥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커밍아웃이란 게 마카님은 큰 용기를 가지고 하시겠지만, 그걸로 다시 괴롭힘을 당할까봐 염려가 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ywayy
· 일 년 전
당연히 틀어질 수도 있겠죠. 당연한 것 아닌가요. 애초에 원래 소수의 친구분들한텐 왜 말한 거죠? 다 이해해줄거라 믿었기 때문인가요. 가족끼리도 민감할 수 있는 사항을 친구관계는 아무래도 좀 힘들 수 밖에 없겠죠. 자신의 약점을 타인들에게 함부로 발설하는 태도는 좀 지양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일 년 전
@anywayy 그 친구들이 자기 입으로 이해해줄 수 있다고 믿음을 사 놓고 갑자기 한 순간에 그 친구들끼리 손을 잡고 등을 돌린거라 그땐 그게 약점으로 이용당할지 몰랐었어요... 지금도 많이 후회중이고 앞으론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