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술문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편의 술문제
커피콩_레벨_아이콘모니카kim
·일 년 전
남편이 술을 도구삼아 가족에게 죽여버린다는협박과 온갖 욕설로 너무 공포스럽습니다 거의 십년가까이 이어지는 이상황에 더는 해결방법이없는것 같아요. 이혼까지생각하고 있어요 모든 원인을 나와딸의탓을 하며 자기가 한행동들을 정당화합니다. 상담과 치료 모든걸 거부하고 똑같은 패턴의 주폭을 계속적으로 당하고만 있었는데 며칠전 죽여버린다는 협ㅇ박을 몇차례씩이나 받고는 더이상은 참고 견디는게 능사가 아니라생각해서 어떤식으로 이관계를 정리해야할지요..
트라우마호흡곤란불면분노조절불안우울공황두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9달 전
남편의 주 폭과 비난으로 힘듭니다.
#분노조절
#불면
#두통
#우울
#공황
#불안
#호흡곤란
#트라우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결혼 생활 중에 남편의 주 폭과 비난으로 인해서 삶이 피폐해지고 살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는 생각입니다. 모는 비난을 마카님과 딸에게 전가하고 비난과 상담과 치료에 대한 거부도 있어서 사는 것이 매우 힘들다고 보여집니다.
🔎 원인 분석
. 결혼도 행복을 위해서 하는 것인데, 이런 상황에서 마카님과 딸의 보호도 이루어지지 않아서 위험하기도 하고 감당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 남편은 자기 이해가 떨어지고 모든 책임을 모녀에게 떠 넘기는 것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서 주 폭이나 언어 공격은 멈추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구청이나 시에 건강가정 지원샌터나 가정 폭력 관련 단체와 상의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딸에 대한 위험도 있을 수 있어서, 보호 받을 수 있는 기관을 선택하시고, 위에 말한 단체 등을 통해서 정보를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심리적 어려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혼자 하기 힘든 일은 전문가나 행정의 도움을 받는 것이 마카님과 딸을 보호하는 적절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적인 심리적 어려움과 증상에 대하여 구체적 사실과 회복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