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고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적 고민
커피콩_레벨_아이콘바퀴벌레
·일 년 전
안녕하세요 고등학생 여자에요 제가 ㅈㅇ를 할때 전 정말 생각하고싶지 않았는데 중간중간에 특정 대상들이 떠오르고 대입 되어 상상돼서 너무 죄책감들고 불안해져요 항상 하고나면 내가 왜했을까..? 일부러 상상한 건 아니겠지..? 이러면서 정말 미안해져요 그래서 한달에 한번 할까말까 할정도로 줄였어요 근데도 마음이 너무 불편해요 저도 건강하게 하고 끝내고싶은데… 도와주세요…
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상상은 자유이며 마음속에서만 이루어진다면 어떤 상상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상상은자유
#심리코칭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제가 ㅈㅇ를 할때 ~ 특정 대상들이 떠오르고 대입 되어 상상돼서>라고 하셨는데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비슷한 경험을 합니다.
🔎 원인 분석
위 경험을 하면서 <너무 죄책감들고 불안해져요>와 <근데도 마음이 너무 불편해요>라고 하셨는데 그 마음도 충분히 이해되면서 그러지 않으셔도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성욕은 자연스러운 욕구이며 그것을 혼자서 해결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상상을 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입니다 타인에게 실질적인 피해를 주지 않는 한에서 마카님은 어떤 상상이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도한 죄책감, 불안 등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llbeback
· 일 년 전
상상하며 하는 건 죄가 아니라는 점 미안할 것도 아니라는 점을 말하고 싶네요 그들에게 모욕감을 주거나 한 건 아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