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진 나를 일으키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집착|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너진 나를 일으키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loat
·일 년 전
실패로 점철된 20대를 보내는 중이어서 이제는 다가올 새해가 기대되지 않는 26살입니다. 20대가 되면서 제 인생은 제가 목표로 했던 일 중에서 성공보다 실패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 같아요. 목표 중에서의 실패는 수능이었습니다. 재수,삼수,사수 다 실패를 겪고 지난 나를 돌아보니 남은 건 내 몸뚱아리 뿐이지 뭐하나 제대로 이룬게 없었어요. 대인관계는 이미 협소해져버리고 마음도 아프고 그와중에 계속 되는 실패로 스트레스 조차 마땅히 해소할 곳이 없다고 생각했는지 대부분 음란물을 보면서 자위를 하며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중독됬구요. 내가 이길 수 없는 이녀석과 싸*** 몇년 뒤.. 저는 전역을 하고 한의사라는 꿈이 생겨서 다시 수능을 준비했어요. 바쁘게 살면 중독에서 조금씩 자유로워 질 수도 있다는 생각에 학원을 다니며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결과는 실패였어요. 저를 바쁘게 살게해준 게 한순간에 싹 사라지고, 또 목표 조차 잘 이루지 못했으니.. 다시 또 음란물과 자위에 중독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저도 모르게 제 몸이 지친건지 나태한 건지 모르겠지만 이제 27살이 되는데, 이제는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할지도 모르겠고, 잠도 제대로 못자고, 악몽은 반복되고,뭔가 해야되는데 의욕은 안생기고 열정 같은 것도 꺼진 재 처럼 식어버렸습니다. 저 뭐부터 시작해야해요?저 좀 도와주세요. 제 삶을 이렇게 보내고 싶지 않아요.. 가족도 지금 저한테 의지가 되지않아요.. 잠 좀 편히 자고싶고, 소화도 좀 잘되고 싶고.. 미칠 듯한 권태로움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무너진 나를 누가 구원해주세요..
의욕없음불안중독_집착불면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성공보다 실패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 같아요.
#불면
#중독_집착
#불안
#스트레스
#의욕없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 사연 요약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힘든 시기를 이겨내려고 하지만 힘겨운 감정을 자위로 해결하고자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에 대한 목표를 위해 나아가는 과정이 소중하지만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부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사람에 대한 존중감을 가지는 것을 자존감이라고 정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자존감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게 생각되기도 합니다. 중독적으로 자위에 몰입하는 부분은 관계에 대한 욕구가 작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랑과 인정에 대한 욕구에 대한 집착이 자위의 형태로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이상과 현실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은 인간에게 중요한 힘과 에너지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에 너무 안주하는 것과 이상을 너무 높게 잡는 것도 힘과 에너지를 생산하기 보다는 소비하는 것 같습니다. 현실적인 목표를 새우는 것이 힘들다면 그 이유와 감정을 찾아보시면 자신의 내면에 대하여 이해하게 되고 그로 인한 목표 설정과 기대가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위에 대한 부분은 인정과 애정에 대한 욕구라고 이해되고 자신에 대한 애정을 스스로 주고 이해하는 방법을 찾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요하다고 생각하시시면 전문가를 찾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내면을 바라보는 것은 용기있는 행동입니다. 용기를 낸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어리굴젓
· 일 년 전
20대는 경험을 하는 나이입니다. 실패를 포함해서 지금 보고 느끼는 모든것들이 30대 40대 50대의 나에게 큰 영향을 미치게 되지요. 뭐든 두려워말고 열심히 놀아보세요. 일단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는 것 부터 시작해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