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사랑받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결핍|공허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끊임없이 사랑받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아빠와 사이가 좋지 않았어서 그럴까요? 절 너무나 사랑해주는 엄마 애인 친구들이 있어도 낯선 사람의 관심과 사랑이 고픕니다. 깨진 물독처럼 아무리 주변에서 사랑을 줘도 부족해요 문란한 생활을 하고싶진 않아요. 하지만 절 욕망하는 사람들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그러다보니 오해하기 쉬운 행동을 많이하게되고, 그것이 대인관계에 악영향을 줍니다. 정착하고 안정적으로 살고싶어요. 그런데 항상 중독적으로 밖으로 나다니고 낯선사람의 사랑을 갈구하는 내자신이 너무 이해가 안되고 혐오스럽습니다. 저는 평생 사랑하는 단 한사람과만은 행복할 수 없는 사람일까요? 바람피우는 버릇은 못고친다는데 진짜 그런걸까요?
중독_집착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코치
2급 코치 ·
일 년 전
<깨진 물독>을 다시 만들고 싶다면
#마음은깨진물독
#내가모르는나의모습
#내모나
#자기탐색이해연결통합
#심리코칭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심리적으로 <정착하고 안정적으로> 한 사람과 행복하게 살고 싶은데 바람 피우는 버릇으로 고민이라는 말씀이시군요. 마카님의 고민을 이해하며 해소하는데 단서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원인 분석
<깨진 물독처럼 아무리 주변에서 사랑을 줘도 부족해요>라는 말씀으로 볼 때 마카님께서 현재 괴로움의 원인을 정확하게 느끼고 계시는 듯 합니다. 마카님 마음속에 아주 큰 공허감이 있으며 그 공허감을 마카님을 <욕망하는 사람들>의 에너지로 채우고 싶은 잠재 욕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카님도 이미 느끼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마카님을 욕망하는 사람들과 관계를 통해 일시적으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관계 후에는 더 큰 공허감과 부정적인 감정들에 휩싸이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깨진 물독>을 다시 만들면 원하시는 안정적이고 정착할 수 있는 관계가 가능할 것입니다. 마카님이 <깨진 물독>된 이유를 찾는다고 생각할 때 떠오르는 과거 사건(경험)들을 회상해 보십시오 떠오르는 기억 중에 가장 어린 시절의 사건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 사건을 가능한 생생하게 기술하고 실감나게 정리해 보십시오. 그 순간에 정말 사랑과 관심이 결핍된 자신의 모습에 대해 가능한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적어 보십시오 그리고 그 때 하고 싶었지만 못했던 말들도 가능한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적어 보십시오 그리고 혼자 있을 수 있는 공간에서 감정을 실어서 하고 싶었던 말을 모두 표출해 보십시오 이 작업을 충분히 한 다음에 사랑과 관심에 굶주림을 느끼는 어린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해 보십시오 그리고 그런 어린 자신의 모습에게 스스로가 충분히 연민하는 마음을 표현해 주십시오 그리고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십시오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행동하고 싶은지도 가능한 상세하게 구체적으로 적어 보십시오. 위 과정을 충실하게 거치면 마카님의 마음속에 새로운 물독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카님의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을 말씀드렸으나 마카님 마음의 공허감 크기로 볼 때 심리코칭의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언젠가는 마카님 그대로를 좋아해줄 사람을 만나게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