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한지9주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상담|임신]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임신한지9주차...
커피콩_레벨_아이콘tndl5
·2년 전
제가 결혼한지6년차예요 임신준비도오래했는데 아기천사가 오지 않더라구요 그러던중 아기천사가 왔어요~ 행복을 만킥하기도전에 사건 일어나죠 신랑은 관리사무소에서 일해요 근무패턴은 하루일하고 하루휴무(격일제)근무해요 저는 공단다니며 일하구요 잔업이 많아요 근무상 그러다보니 집오면9시정도가기본이구요 저는 신랑 근무날은 혼자 잠자지요. 근데 신랑이 관리사무소에 있는 여자랑바람났어요... 저는 문자보다 알게되어구요... 신랑 그러더군요 자기가 미쳐서다고 정리 하겟다고 내가너무 이기적생각 했다고 미안하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홀몸 아니다보니 용서하고 싶어고 돌아오기만하면이해하려고 했어요 정리한다해도 솔직히 못믿죠 불안하고 초초하고 사건일어난지 3일째 서로 사랑한다는 내용 문자또 봤네요 첫날엔 눈물만 나왔어요 배신감에 요번에 가슴 너무 아파서 잠 잘수가 없드라구요 제가 아기천사을 지워야하겟냐고 내가 놓아준다고 말했어요 근데 아니래요 진짜 정리 하려고 말했는데 여자 잡아대요 와이프랑 있음 와이프잘하고 나랑 있을때 나한테 잘하면 된다고 자긴 그거면 된다고 잡아서 자기가 거절못했데요 어제그여자 전화해서 이제 우리 정리하자고 하니 알아다고 그러다라구요 근데 저는 그것도 못믿겟고 저는 진짜로 이사람사랑했는데 외로워대요 항상늦게 잠깐보고 자고 그러는게 너무 외로워서 자기가 미쳤다고 그러네요
호흡곤란불안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너무 외로워서 자기가 미쳤다고 그러네요.
#호흡곤란
#중독_집착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 입니다. 아기 천사가 찾아왔지만, 남편이 외도를 하는 상황이고 남편에 대한 신뢰가 흔들리는 상황의 아픔을 겪고 있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남편과 마카님의 생활 리듬이 다르고 부부가 같이 자지 못하는 상황이고, 그렇지만 가정을 이루고 부부가 된다는 것은 서로의 신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부부 사이에 외도라는 증상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서 힘들고 남편의 결단이 이루어진 것이지도 확신이 안된다는 생각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원인 분석
결혼 6년 차이고 아이를 임신하고 기쁘고 축하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 남편의 외도 때문에 무척 힘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혼 6년 동안 부부가 생각하고 기대했던 미래가 어떤 것인지 궁금하고 이런 미래와 서로에 대한 정서적 친밀감을 높이는 사고와 행동이 부족했는지 먼저 점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남편은 신뢰를 무너뜨리는 외도를 했고 이는 남편이 생각하는 가정과 부부에 대한 생각을 점검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철저하게 남편은 자신의 잘못을 반성해야 하고 마카님의 입장에서 남편과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가도 탐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로에 대한 부부의 생각이 정리되지 않고 미래에 대한 생각도 일치하지 않는다면 힘든 결혼 생활을 유지만 할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남편은 신뢰를 무너뜨리는 외도를 했고 이는 남편이 생각하는 가정과 부부에 대한 생각을 점검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철저하게 남편은 자신의 잘못을 반성해야 하고 마카님의 입장에서 남편과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가도 탐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로에 대한 부부의 생각이 정리되지 않고 미래에 대한 생각도 일치하지 않는다면 힘든 결혼 생활을 유지만 할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부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로의 감정을 혼자서 각자 정리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서로를 객관적으로 탐색하는 과정인 부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개인의 감정과 생각, 미래에 대한 비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부 상담과 개인 상담을 통해서 새로운 미래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mel09
· 2년 전
저거 절때로 못고칩니다. 애초에 저거 완전히 선넘고 즐기면서 바람피고 아내분이 용서한다고 그러니까 또 선넘으면서 만나려는 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ndl5 (글쓴이)
· 2년 전
@Amel09 믿어주면안되는걸까요? 믿어주고싶은데 너무 마음아프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mel09
· 2년 전
@tndl5 애는 키우셔도 남편은 이제 못 믿어워 보여요. 할수 있으면 이혼하시고 양육비 받아내고 직장 다니시면서 일하시는건 어떠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ndl5 (글쓴이)
· 2년 전
@Amel09 너무 마음 아파서 부모님한테도 못말하겠어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tndl5 (글쓴이)
· 2년 전
@!d5121673c20f1bd12cb 다시 돌아오는남자 없나보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mel09
· 2년 전
@tndl5 꼭 말씀하셔야죠! 이럴때 가족의 힘을 받는거죠 옛날에도 가정을 두고 바람피는 남편은 가만두지 않았는데 지금이라고 다르겠어요? 부모님께 이런사람이었다고 말하시고 위자료도 꼭 받아내셔야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tndl5 (글쓴이)
· 2년 전
@Amel09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ashida
· 2년 전
글쓴 우리 예비 엄마님... 일단은, 아기천사 임신하신 거 축하드려요 ! 🎉 매우 기쁜 순간에, 구정물이 튀었었네요 괜찮아요. 얼마나 이뿐 복덩어리가 나올라고 그런 액됨같은 게 벌어졌을까요. 한번, 믿어주세요 다른 분들이 또다시 남자는 바람핀다 어쩌고 무슨 소리 하셔도 지금 중요한 건 한번 믿어주는 한 다라(대야) 같은 한바가지 믿음입니다 무슨 소리냐구요? 이번에 신랑을 확실히 휘어잡을 절호의 기회라는 거죠. 신랑도 참 중요한 사람이라고 하지만, 무엇보다 신랑보다 더 중요한 사람인 '이뿐 글쓴님의 아가' 가 곁에 있습니다...~(절대 생명을 임의로 해하지 마셔요) 많이 힘든 만큼, 신랑이 저자세로 나왔으니 더 뻔뻔해지시고, 맛있는 과일과 음식 꼭 드셔주세요. 건강이 우선이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ndl5 (글쓴이)
· 2년 전
@ddashida 희망적인 말씀도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wa11
· 2년 전
전,,힘들게가진아기와글쓴이분이함께하길바래요, 축복받아야마땅한아기가 남편분때문에스트레스를영향받는게안타깝구,,부모님이랑상의잘하셔서,,좀힘드시겠지만,,애기와본인을위해서사시길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