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이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난이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iyeon12
·2년 전
안녕하세요 23살 여자입니다 저는 지금 일 다니면서 월 200정도 벌고 있는데요 저희 집이 너무 가난해요… 빚이 너무 많습니다 집안의 빚을 갚으려고 저까지 빚을 내서 제 앞으로만 4천만원이 있어요 가족 다 합치면 억대고요… 근데 정말 제가 듣고 싶은 수업이 있는데 월에 40만원이나 들어요… 근데 통장엔 겨우 몇 만원 있고 신용카드는 더 이상 긁으면 감당이 불가능하고…어렸을 때부터 계속 하고 싶은 일들을 포기하다 보니까 너무 죽고싶어요 살아갈 이유가 없고 돈버는 기계가 된 거 같고 제 나이에 한창 청춘이라고 놀 나이라고 하지만 제 삶은 전혀 그렇지 못해요… 차라리 제가 죽어서 사망보험금이라도 나오면 가족들이 더 편하지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요 이런 삶을 이겨낼 순 있을까요…? 빚을 갚는 날이 오긴 할까요 너무 막막하고 힘든 마음에 글 써봅니다…
스트레스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불쌍하지 않아요! 마카님이 선택한 게 아니잖아요! 지금까지 많이 힘들었을 텐데 버텨준 게 고맙네요. 우리 조금만 더 버텨서 성인이 돼서 독립해봅시다. 스스로를 믿어보는 거 어때요? 할 수 있어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123098
· 2년 전
차라리 가족이랑 연 끊으세요. 혼자 벌고 혼자 쓰고 사시는게 훨씬 편하실 것 같은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ulkim2001
· 2년 전
너무 힘드시겠습니다 부모님 빚은 해결이 힘들어요. 평생살아오시면서 만들어진거니까 답이 없어요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서 파산도 하시고 어찌어찌 정리되시더라구요 월급받으시면 작은 거라도 소소하게 커피 한잔이라도 본인 위해 작게라도 먼저 쓰시면서 힘내십시오 젊으시니까 직장도 조금씩 옮겨가면서 조금씩 급여 올라가면 조금씩 괜찮아지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모님 가족 빚은 답이 없어요 그걸 혼자 짊어지시려고 하지 마시고 사실 그럴 수도 없는 것 같아요 자기몸 하나 건사하는 것도 쉬운 세상이 아니니까요 힘내셔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avel86
· 2년 전
사업하고 있는 제 입장에서 말하자면 충분히 가능해요. 돈은 없는게 아니라 버는 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지금 직장을 다니시면서 그 다음에 뭐를 할지 준비해나가시면 길은 반드시 보이는데 지금 여유가 없으시니 아무래도 누군가 이끌어줄 사람이 필요하실겁니다. 저는 직장 다니면서 퇴근하거나 휴일에 나 외에 다른 영역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만나러 다녔거든요. 그러면서 제 길을 찾아갔고. 지금은 힘드시겠지만 길이 없지는 않으니 그런 멘토 하나라도 찾으셔서 새로운 길을 찾기 바랍니다. 제가 그랬듯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yeon12 (글쓴이)
· 2년 전
@qwer123098 제가 가족을 너무 사랑해서 그게 안 되네요… 가족만이 제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버팀목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yeon12 (글쓴이)
· 2년 전
@paulkim2001 좋은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저를 위해서 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말씀 덕분에 정말 힘이 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yeon12 (글쓴이)
· 2년 전
@travel86 대단하시네요! 다른 영역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은 어디서 어떻게 만나나요…? 저는 일하다 만난 분 아니면 새로운 사람 사귀는 방법을 잘 모르겠더라구요…ㅠㅠ 그리고 좋은 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avel86
· 2년 전
miyeon12 태그가 안되는것 같으니 그냥 ㅎㅎ 영상들 보면 틀을 깨라고하는 글들이 많기도한데, 원래 사람은 창조보다는 모방이 쉬운 동물입니다. 지금 하시는 일은 일이고 쉬는 날이나 퇴근하고 비는 시간에 그냥 사람들 만나는거죠. 지금 이 SNS로 인하여 누군가 만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한가지 유념하실거는 사람을 가려 만나려고는 하지마세요. 기본적인 개념은 잡혀있는 사람들을 만나야하는건 맞지만 100명 만나면 1명 도움되거나 참고될 사람 만나는게 현실적인 확률입니다. 딱 한두명 만났다고 끝은 아니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yeon12 (글쓴이)
· 2년 전
@travel86 감사합니다! 사람 만나는 거에 대한 두려움이 크긴 하지만 바꿔보려고 노력해봐야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avel86
· 2년 전
@miyeon12 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