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중학생인데 하고 싶은 일을 정하지 못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Foolichchild
·3년 전
이제 중학생인데 하고 싶은 일을 정하지 못했어요. 그림을 그리고 싶은데 전문 미술학원을 아직 안 다니고 있어요. 솔직히 다른사람의 시선이 너무 무섭고 떨려서 그런데를 못 가겠어요. (그림 실력도 그다지 좋지 않아요.) 6년이 지나면 어른인데. 그때도 하고 싶은 일을 못하면요? 전 게으른데 괜찮을 까요? 그림 실력은 지금부터 해도 늘어날가요? 미술학원을 다니면 뭐부터 배워요? 그냥 위로좀 해주세요.
짜증나힘들다속상해불안해부끄러워답답해우울해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dk10
· 3년 전
저도 고등학교때 그림 쪽으로 진로를 가고 싶었는데 너무 늦었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돌아보니 아니더라고요. 근데 더군다나 14살이라니. 전혀 늦지 않았어요~ 한 번 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oy02
· 3년 전
음...뭐랄까 도전하는게 무서운것 처럼 느껴져요 확실하지 않으니 걱정 될테고요 이번 년도에 중3이라면 진로에 대해 깊게 고민해야겠죠 하지만 아니라면 느긋하게 고민해도 좋아요 만약 나는 꼭 그림으로 갈꺼야 하면 지금 부터 해보는것이 좋겠죠. 꼭 미술학원을 갈필욘 없어요. 많이 그리고 노력하며 독학 하면 어느정도 나올꺼에요.그때 용기 내어 학원에 가보아도 좋죠. 할수 있을 꺼에요. 네 믿고있어요. 못해도 되요 누군가는 뭐라 그럴지라도 저 만큼은 다독여주고 기다려줄게요. 늘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olichchild (글쓴이)
· 3년 전
@dkdk10 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olichchild (글쓴이)
· 3년 전
@uoy02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xufiwo
· 3년 전
조금 길어졌지만 한 번쯤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하고싶은걸 찾기위해선 많고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게 좋고, 6년은 그런 경험들을 해보기에 충분한 시간입니다. 특목고와 같이 중학교 내신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학업에만 매진하기보단 많은 경험과 정보를 접해보세요.(그렇다고 공부를 놓으라는 얘긴 아닙니다. 고등학교 내용과 연관성이 아주 많아요ㅠ) 또, 현재 미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부모님께 말씀드려보세요. 대신 막연하게 '미술이 하고싶다'보다는 '내가 미술쪽에 관심이 생겨 이러이러한 학원을 알아봤고 여기에 가서 상담을 한 번 받아보고 싶다.' 이런식으로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있는 분야와 관련된 학과나 대학도 찾아보시고, 꼭 국내에만 답이 있는건 아니니 유학, 교환학생같은것도 관심 있으시다면 미리미리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술학원에 가보면 그림 잘 그리는 사람 많을거에요. 학교 다닐 때 반에 그림 잘 그리는 친구들 한 두명씩은 꼭 있었던 것 같은데 그런 친구들이 모여있는 곳일 가능성이 높긴 합니다. 그렇지만 그림 실력이 뛰어난 건 아니지만 그림 그리는게 좋아 모인 친구들도 분명 있을거에요. 요점은, 두각을 보이는 사람들에게 눌려 관심있는 일을 포기하지 말라는 겁니다. 해드리고 싶은 말씀은 더 있지만 너무 길기도 하고 내용은 충분히 담은 것 같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무슨 일을 하게 되든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olichchild (글쓴이)
· 3년 전
@cxufiwo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