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유통기한이 있나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행복은 유통기한이 있나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men0409
·3년 전
우울하던 삶속에 찾아온 행복 오래가지 못한다.... 다시 힘들고 우울하고 낮은 자존감속에서 살아가는 날은 계속된다
불만이야속상해우울해실망이야무서워공허해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외로워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6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여기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우울과 자존감
#우울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 사연 요약
우을하다고 느끼는 삶속에 행복이 왔지만 오래 가지 못하고...다시 힘들고 우울한 삶의 시간을 보내고 있으시군요. 자세한 내용을 알 수는 없지만....현재 많이 지치고 힘들다고 느껴지네요.
🔎 원인 분석
우리가 사는 삶은 거의가 평범한 일상이고 때로 행복감이 느껴지고 때로 힘겨운 우울과 고독의 시간들이지요. 우울함은 표면 감정이고 그 아래 슬픔이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그 슬픔 아래 커다란 분노가 자리하고요. 이러한 감정적인 것들을 믿을 수 있는 누군가에게 표현하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주변에 편하게 자신의 이러한 마음을 털어 놓을 수 있다면 표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담을 하면 현재 힘든 심리적 어려움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eamDay
· 3년 전
반대로 생각하면 우울도 유통기한이 있는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rmen0409 (글쓴이)
· 3년 전
@DreamDay 우울도 유통기한이 있긴 하죠 행복에 비해 상당히 길뿐
커피콩_레벨_아이콘
rmen0409 (글쓴이)
· 3년 전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how
· 3년 전
상담사분이 적어주신 해결방안 부분이 정말 공감가네요... 매번 주변에 털어놓기 미안해서 그렇지. 저도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한 울분을 혼자 견디기가 무척 힘겨울 때면 친구에게 털어놓아요. 적어도 직후에는 후련하고 많이 편해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ikokim57
· 3년 전
안녕 아름다운 어떻게 지내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kandanswer
· 3년 전
제가 생각하는 행복의 유통기한을 말씀 드릴게요. 행복의 유통기한이 끝나면 다양한 감정이 찾아올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 감정이 화나고 슬프고 짜증나고 소심해지고나면 행복이란 유통기한은 다시또 시작 된다고 생각해요. 그러면서 성장해나가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