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해줘요 너무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학업|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위로해줘요 너무힘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올해 고1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저희 집은 흔하지않게 사람이 많습니다. 제 동생들이 많아서 여럿이서 지냅니다. 저는 첫째여서 집안에서 처음으로 고등학교를 갑니다. 공부를 잘하고싶은 욕심에 혼자 학원도 알아보고 문제집도 찾고 사서 공부하고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시간을 보내야히는 날들이 늘어나버렸습니다. 부모님이 일을가셔도 집에는 4명이나있고, 동생들끼리 항상다투니 이를 말리느라 시간이 다 갑니다. 방에서 공부를 하려면 너무 시끄럽습니다. 이어폰을 끼고 여러방법들을 시도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정말 층간소음으로 왜 사건이 일어나는지 이해할 정도가 됐습니다. ) 그렇게 저는 부모님만큼은 아니겠지만 스트레스가 급격히 쌓여갔습니다. 또한 부모님과 학업 관련으로 얘기를 꺼내면 주제 상관없이 결론은 무조건 돈이 없다입니다. 항상 어릴 때 부터 들었던 말 돈없다. 저는 초6까지만 용돈을 받았고 최근 3년간 주기적으로 받는 용돈은 없는상태입니다. 추석이나 설에 주변 어른들이 받는 용돈으로 그 해를 보냅니다. 별 거 아닌것같지만 학생입장에서는 너무 슬프고 씁쓸합니다. 친구들은 원하는 신발 5만원짜리 그냥 사서 신는데 저는 그 돈으로 몇달을 지내고.. 저는 돈이라는 단어가 너무싫어서 부모님께도 용돈달라는 말도 하지 않습니다. 가끔 아버지가 용돈 필요하냐고 하시면, 하는것도 없는데 뭐가 필요하냐고 얼버무립니다. 저는 어느 순간 입버릇마냥 부모님과 똑같이 항상 돈이 없다를 중얼거리는 제 모습을 보니 너무싫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몇년째 쓰는 책가방과 핸드폰 등을 바꾸고싶어하는 제 어린 속마음에 더 지칩니다.. 진정으로 열심히 하는 학생들은 환경에 아랑곳하지않는다지만 저는 너무 힘이듭니다... 말할데도 없어 앱에다가 한탄하는 이 모습도 너무웃기네요.
분노조절스트레스받아무기력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ckone
· 3년 전
드림 스폰이나 삼성 장학 재단 등에서 장학금 한 번 찾아보세요. 식구가 많으니 사설 인강 패스 낼 정도의 장학금은 구할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