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올해 고1들어갔는데요 공부를 못하는건 아니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가 올해 고1들어갔는데요 공부를 못하는건 아니지만 제가 정신과의사를 할려고 했는데 제 성적에 부담이되서 상담쪽의 직업을 알아보고있는데요 혹시 뭐가 좋을까요? 인터넷에서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 여기서도 한번 질문해봐요. 그리고 상담쪽이 아닌 안정적인 직업이 있다면 뭐가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여기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안정적인 직업에 대하여..
#진로
소개글
안녕하세요? 현재 고 1학생으로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진하게 생각하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제가 전문 상담사로의 길을 걷고 있어서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 드립니다.
📖 사연 요약
진로에 대한 고민으로 앞으로 고등학교 생활을 통해 준비를 하고자 하는데 정신과 의사가 되고 싶은데 성적이 부담이 되어서 상담사가 되고자 하는 마음도 있고, 상담 쪽이 아닌 안정적인 직업이 어떤 것이 있는지 고민하시네요.
🔎 원인 분석
아직 진로에 대한 선택을 하지 못해서 고민이 많이 되어서 생각이 많아 힘드실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진로를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보았을까 싶어요. 진로를 선택하는 이유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고 이 직업으로 성인이 되어 사회생활을 하면서 경제적인 안정과 성취감과 삶의 만족감을 가지며 행복하게 살고자 하는 의미가 크다고 봅니다. 이에 학생은 정신과 의사가 되고 싶은데 성적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고 했는데, 성적에 맞는 대학교를 찾아 보셨는지요? 전공을 정하고 그에 맞는 학교를 찾는 것이 수순이라고 생각해요. 정신과 의사가 되고 싶은 열망이 있다면 아직 고등학교 3학년때까지 시간이 남아 있으니 목표를 두고 공부를 하는 것도 좋지 않을 것 같아요. 고3때 진로 선택하고 대학을 정할 때 정신과 의사를 지망하기 마땅한 대학이 없다면 그때 상담 관련한 심리학과로 지망해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안정적인 직업군에 대해서는 현재는 공무원과 교직이겠지요.
이와 관련해서 상담을 하면서 진로적성 검사를 하고 그에 맞는 직업을 신중히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 1학생으로 자신의 앞날을 위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태도에 다시 한번 힘을 실어 드리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분명히 내담자분은 자신이 하고 싶은 적성에 맞추어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힘이 있을 것이라고 보여 집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yyww
· 3년 전
안정적인 직업은 교사나 공무원이 좋긴하죠 상담에 관심있으시면 학교 상담선생님도 좋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