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을 때려도 되는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식을 때려도 되는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성인이고 대학생이에요. 새해가 되기 전에 가족끼리 집에서 다같이 밥을 먹으려고 했어요. 근데 그 전에 언니가 술을 조금 마시고 집에 왔고 엄마한테 한소리를 듣고 맘이 상했는지 밖에 나가려고 현관문 쪽으로 나갔는데 아빠가 "너 일로 오라고" 하면서 언성을 높이셨고 그런 아빠에게 언니가 "왜 또 때리려고?"라고 말을 했는데 아빠가 순간 언니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렸어요. 저는 바로 말리고 했지만 아빠는 계속 화를 냈고 언니도 막 소리를 질렀어요. 멱살을 잡으려고 하고 발로 차려고 해서 말리고 각자 방으로 돌아갔어요. 눈물만 계속 나왔고 또 때리기 전에 못말렸고 저는 힘이 없다는 사실에 계속 눈물만 났어요. 아빠는 자식을 때리는걸 당연하게 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아빠가 맘에 안드는 행동을 했을때 화를 내시고 때리려고 하세요. 옛날에는 바로바로 화를 표출하셨는데 지금은 참다참다 폭발했다는 듯이 많이 참았다며 죽일듯이 화를 내요. 그리곤 이게 맘에 안들면 집에서 나가라고 하세요. 저는 때리는 것은 정당화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언니가 아빠가 맘에 안들어하는 일을 했을때 맞는 모습을 보니 정당화가 될 수 없는데 계속 모순된 장면만 보고 있으니 미칠 것 같아요. 주기적인 폭력은 아니고 언니가 집에 늦게 들어오는 일이 생기면 그래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빠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스트레스받아슬퍼우울해힘들다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ash
· 3년 전
자식이라고 때리면 안되죠. 어떻게든 해결은 해야 될 것 같아요. 저도 어릴 때 부모님께 맞은 기억이 있습니다. 전문상담추천 눌렀어요. 진심으로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커피콩_레벨_아이콘
글쓴이 (리스너)
· 3년 전
@fiash 댓글 감사해요ㅠㅠㅠ진짜 어디에 말 할 사람도 없고 답답한채로 있었는데 위로가 돼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1221
· 3년 전
아버지 정신과 치료 받으세요 그 정도면 분조장이에요;; 딸이 무슨 자기한테 해서는 안될 말 한 것도 아니고 성인돼서 술 좀 먹었을 뿐인데 그게 그렇게 잘못된 건가요? 진짜 어른이 그러는 거 아닙니다.. 아버지 정신과 치료 받으라고 하세요... 안되면 그냥 빨리 돈 모아서 둘 정도는 살 수 있는 집 구해서 언니랑 나가세요. 제가 이렇게밖에 말씀해드릴 수가 없네요... 하루 빨리 가정폭력으로부터 벗어나길 기원하겠습니다. 부디 지금부터라도 가정폭력이 없어지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글쓴이 (리스너)
· 3년 전
@hy1221 감사해요ㅠㅠ오랫동안 봐서 그런지 분조장이라고 생각해보지 못했던 것 같아요. 아빠가 때릴까봐 불안에 떨지 않는 삶을 살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ipguest
· 3년 전
때린사람이 잘못은 있는데.... 무작정 때렸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