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만나기가 갑자기 무섭고 두려워요 이제 편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상담|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vswogml
·3년 전
사람들 만나기가 갑자기 무섭고 두려워요 이제 편한곳이 없어요 다 긴장되고 집에서도 심장 빨리 뛰고 큰소리만 내도 귀 터질거같고 불안하고 어지럽고 미치겠어요 어떡해요? 차라리 죽고싶어요 세상에 사라져버리고 싶어요
괴로워마음돌봄휴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타인이 아닌 나 자신에게 집중하기
#마음돌봄
#쉼
#휴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자세한 상황에 대해서는 알 수 없으나 타인들과의 관계 속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호소하시는 것 같아 보입니다. 마음뿐만 아니라 신체적으로도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이 심하게 나타나고 있네요.
🔎 원인 분석
마음이 편하지 않고 긴장이 되는 등 마카님에게서 나타나는 현상들이 정확하게 공황상태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으나 그 정도의 큰 불안을 경험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타인의 시선이나 말, 행동 등에 큰 충격을 받으셨거나 어떠한 상황 속에서 감당하기 힘든 일을 경험하셨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극한 신체적 반응이 일어날 때에는 깊은 호흡을 반복함으로 불안을 순간적으로 감소시키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깊은 심호흡을 통해 마음을 잠시 안정시키신 후 자신의 내면에 집중하며 스스로에게 말을 걸어보는 것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상황과 현재 심리적 고통을 누군가에게 털어놓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의지하는 타인이 있으시다면 꼭 도움을 청하시고, 더욱 전문적인 도움을 원하신다면 상담을 신청하셔서 마카님의 현재 상황을 전문 상담사와 함께 잘 극복해나가실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마카님은 절대 혼자가 아닙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꼭 도움을 청하셔서 심리적 고통을 해결받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