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못할것같은 느낌은 어떻게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것도 못할것같은 느낌은 어떻게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고1이구요. 미술 입시를 하고있는데 공부는 많이 못해요. 공부 하면 할수있는데 그냥 점점 자신감이 떨어지다보니 점점 안하게되고 더 무기력해지네요. 저는 미술을 하고싶은데 꿈은 온데간데없고 그냥 답답하고 아무것도 못할것같네요. 저는 열심히 하고싶은데 이 상황이 1년간 지속되다보니 쉽지가않아요. 정말 힘드네요. 용기를 가지고 해보려고해도 책상에앉으면 불안함과 두려움때문에 잘 할수가 없어요. 미술 학원비도 장난아니라 엄마가 열심히 하라고해서 더 부담돼요. 잘 할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liop772
· 3년 전
자기의 답답함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게 어떨까요. (저는 가끔 그리거나 글로 대충 날려써서 풀때가 있습니다. 이건 저의 방법이라서 글쓴님은 풀리지 않으실수도 있어요) 일단 답답하고 힘든 감정을 조금이라도 덜어내 봅시다. 일단 자기의 기분을 어떤거로든 자유롭게 표현해 보는 거에요. 어차피 안되는거 더 붙잡고 하려하면 스트레스만 받고 더욱 멀리하게 되요. 그러니까 먼저 지금 쌓이고 있는 스트레스를 푸시는거죠. 저는 날마다 제 기분(감정)상태에 따라서 달라져요. 그래서 기분이 나아지면 지금 이 상황을 조금 더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생각나거나 잘하게 될수도 있죠. 일단 지금 당장 먼저 하고 싶은걸 하시면 좋겠어요. 내 상태가 좋아야 결과물 도 좋고 되는건 더 잘되는 거니까요. 사실 사황을 잘 모르니 이상하게 글을 썻을스ㅡ도 있어요.아님 이해가 딸려서,, 크흠.. 어쨋든 일단 그 상황이 빨리 나아지면 좋겠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lliop772 감사합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