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마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따돌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픈마음
커피콩_레벨_아이콘com12
·3년 전
어릴때 동생이 다쳐서 수술을하게되서 초등학교때 엄마랑 한달정도 떨어져있었는데 힘들었던거같다 그리고 따돌림도 오래 당해서 성격도 많이 소심해졌고 한때 혼자인거같아서 자해도해보고 또 모르는 사람의 품에서도 울어봤던기억이난다. 내편이 없는거같아 상담전화로 전화해서 울다 아무 말 못하고 끊거나 상담실에서 상담할때조차 울고 싶은데 웃고있던 내모습이 측은하게 느껴진다. 가끔 그런 기억나면 왜이리 마음이 아픈지 모르겠다
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울어도 괜찮아요
#마음돌봄
#자기돌봄
#감정표현
#감정해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어릴 적 경험했던 여러가지 힘든 일들의 기억으로 인해 지금도 마음이 아프고 우울감을 느끼시는가 봅니다.
🔎 원인 분석
한 달 정도였지만 엄마와 떨어져 있었던 그 시간들이 마카님께 있어 너무나 힘들었던 경험이셨군요. 그리고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큰 상처를 받으셔서 심리적으로 많이 불안하고 고통스러운 감정들을 해결하지 못한 채 지금도 여전히 마음이 힘이 들어 이렇게 글을 남기신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힘겨운 마음을 어떻게든 해결해보려 마카님께서 노력하신 부분들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마카님께서 전화상담과 대면상담을 통해 충분한 도움을 받지 못하신 것 같아 아쉬움이 생기네요.. 상담장면에서 마카님의 마음을 모두 드러낼 수 있었더라면 좀 더 빨리 마음의 회복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도 생기지만, 저는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 전문가와 함께 하는 상담장면은 매우 안전하고 편안한 곳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마카님의 울고싶은 마음조차도 시원하게 털어놓을 수 있지요. 조금만 용기를 내셔서 마카님의 해결하고 싶은 마음의 상처를 털어내셨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과거의 '나'에 묶여있는 것이 아니라 다시금 새로운 '나'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마카님은 결코 혼자가 아니에요. 꼭 도움을 받으셔서 잘 극복해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